한국일보

‘피부미남’첫인상 10점만점에 10점!

2011-09-30 (금)
크게 작게
■ 취업겨냥 남성 스타일링 팁’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취업시장에서 성공하려면 이력에 대한 스펙 뿐만 아니라 깔끔하고 호의적인 인상을 만들기 위한 이미지 관리에 몰두해야 한다.

남성 뷰티케어 전문점 블루클럽의 도움을 받아 단시간 관리로 차도남 변신이 가능한 스타일링 팁을 알아봤다. 깨끗한 피부는 면접에서 장점이 될 수 있다. 깨끗하고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는 첫인상에서 호감을 불러일으키기 충분하다. 남성은 세안과 면도만 꼼꼼히 해도 피부 미남이 될 수 있다.
귀찮음을 핑계로 물 세안만 하는 경우가 많은데 피부를 거칠게 하고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다.


면도와 클렌징이 한번에 가능한 셰이빙 겸용 클렌징폼을 사용한다.

클렌징폼으로 꼼꼼히 닦아주고, 거품으로 면도할 수 있다. 졸업식이나 면접을 앞두고 있다면 수분함량이 높은 수면팩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한다. 수면팩은 크림처럼 바르는 타입을 선택해 취침 전 듬뿍 바르기만 하면 된다.

헤어스타일도 무시할 수 없다. 남자의 ‘머리발’은 외모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

짧은 헤어스타일은 단정하고 깔끔해 보여 면접심사에서 선호한다. 답답한 인상을 피하려면 이마를 가리지 않도록 앞머리를 시원하게 올려준다.

지나치게 많은 양의 헤어 제품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짧은 머리가 강렬한 인상을 주면 볼륨을 연출한다. 심한 곱슬머리는 퍼머를 하기보다 헤어 매직기를 사용해 뜬 머리를 살짝 가라앉혀준다. 각진 얼굴은 가벼운 느낌으로 커트한다.

앞머리를 올리기 보다는 옆으로 자연스럽게 넘겨준다. 짧은 머리는 정수리부터 관자놀이까지는 상대적으로 짧게, 뒷머리는 길게 연출한다. 강한 인상을 부드럽게 보이려면 안경을 착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