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가을엔 떠나자… 1박2일 가족여행

2011-09-30 (금)
크게 작게
가을엔 떠나자… 1박2일 가족여행

주말 등을 이용해 1박2일로 간단한 가족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곳들이 남가주 주변에는 많다. LA에서 멀지 않은 테메큘라는 와인과 골프, 투어 등을 아기자기하게 즐길 수 있다.

■남가주 가 볼 만한 추천코스

2011년이 언제 시작됐는가 싶었는데 어느새 내일이면 10월이 시작된다. 그동안 바쁘다는 이유로 가족들과의 여행도 미뤄왔다면 올해가 가기 전에 짬을 내서 사랑하는 가족과의 여행을 떠나보자. 여행이라고 해서 반드시 비행기를 타고 1주일 이상을 떠나야 하는 것은 아니다. 바쁜 일상 가운데 주말에 짧게 다녀오는 여행이어도 충분히 짜릿하고 즐거운 시간일 수 있다. 올해가 가기 전 온 가족이 함께 부담 없이 다녀오면 좋은 1박2일 가족 여행지를 모아봤다.

솔 뱅 유럽에 온듯 ‘미국속 덴마크 마을’
카탈리나 아름다운 해변과 깎아지른 절경
빅 베 어 스키와 산장의 로맨틱한 추억


■ 솔뱅
LA에서 북쪽으로 150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하는 미국 속의 작은 덴마크 마을.
모국의 전통과 유산을 소중히 생각하는 덴마크 이민 후손들이 세운 이 도시는 어린 시절 즐겨 읽었던 동화에서나 봄직한 알록달록 예쁜 거리 상점과 커다란 풍차가 달린 아기자기한 집들, 예쁘게 다듬어진 나무들이 한 번도 안 가본 사람들도 북유럽의 도시를 맛볼 수 있게 해준다.
도시 입구 관광안내소에서 투어 안내지도를 받아 직접 구경에 나서거나 자전거, 2개의 말이 이끄는 전차를 타고 솔뱅의 구석구석을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는 경험이 될 것이다.
주민들이 실생활에서 덴마크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진짜 덴마크 도시 일부를 고스란히 옮겨온 것 같은 착각에 빠지게 한다.
쪾여행 정보: www.solvangusa.com

■ 테메큘라
LA에서 운전으로 1시간30분 남짓 걸리는 테메큘라 역시 1박2일 여행지로 안성맞춤이다.
테메큘라 밸리는 남가주의 대표적인 와인 생산지로서 나파밸리보다 규모는 작지만 북적이지 않고 맛 좋은 와인을 생산하는 와이너리들을 둘러볼 수 있다.
또한 올드타운에는 아기자기한 샵과 레스토랑, 뮤지엄 등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골프 매니아들을 위한 골프 리조트는 물론 카지노와 샤핑센터가 자리 잡고 있어 다양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빈야드 인근에는 유명한 ‘핫 에어 볼룬’(Hot Air Balloon)도 운행하니 가족들과 함께 하늘에서의 추억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쪾여행 정보: temeculacvb.com

■ 라스베가스
LA에서 운전으로 4~5시간이면 도착하는 거리에 위치한 라스베가스는 한국에서 혹은 타주에서 손님들이 찾아올 때 관광차 찾아가거나, 혹은 1박2일 간편히 여행을 떠나기 가장 ‘만만한’ 곳이다.
호화로운 호텔들은 최첨단 럭서리가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주고 있으며, 샤핑몰은 대도시의 부호들이 비행기 타고 찾아 샤핑을 즐길 만큼 잘 갖춰졌다.
라스베가스는 최근에는 도박의 도시보다는 뉴욕 브로드웨이 부럽지 않은 ‘토털 엔터테인먼트’의 도시로 거듭나고 있는데, 서크 드 솔레이(Cirque de Soleil)의 다양한 공연을 비롯해 곳곳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쇼들은 일상의 스트레스를 한 방에 떨쳐낼 만큼 짜릿한 재미와 감동을 제공할 것이다.
호텔에서 제공하는 무료 쇼, 혹은 10달러 안팎의 저렴한 쇼들도 매우 볼만하다.
쪾여행 정보: visitlasvegas. com

■ 카탈리나 아일랜드
LA에서 불과 22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 아름다운 해변과 신비로운 동굴, 해발 2,000피트의 산과 해안선을 따라 그림같이 펼쳐진 절벽이 가득한 카탈리나 아일랜드는 아름다운 대자연의 오묘함을 만끽하고, 도심을 벗어나 섬에서의 여유 있는 하룻밤을 지내고 올 수 있는 곳이다.
배와 항공 두 가지 방법으로 찾아갈 수 있으며, 도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투어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겠다.
쪾여행 정보: visitcatalinaisland.com

■ 빅베어
남가주에서 빅베어는 빼놓을 수 없는 1박2일 여행지다.
스키도 즐기고 산장에서의 로맨틱한 밤도 즐길 수 있다. 스키 리조트 인근에는 호숫가와 산중턱 등 경치가 좋은 곳이 많아 스키나 스노보드를 즐겨 타지 않더라도 산책 등 즐길거리가 많다.
빅베어 산장은 대부분 커다란 방 3~4개에 로프트, 거실, 부엌은 물론 아웃 도어 자쿠지, 선덱(sundeck), 당구대 등이 갖춰진 게임방을 갖추고 있어 호텔 못지않은 쾌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쪾여행 정보:www.bigbear.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