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자연 속 야생동물 생생한 모습 그대로

2011-09-23 (금)
크게 작게

▶ ■ 샌디에고 사파리팍

샌디에고 동물원은 동물원(San Diego Zoo)과 샌디에고 사파리팍(San Diego Zoo Safari Park)으로 나뉜다.

야생동물의 삶을 좀 더 자세히 관찰할 수 있는 샌디에고 사파리팍은 지난 2005년 샌디에고 동물원 동북쪽으로 35마일가량 떨어진 곳에 위치한 에스콘디도(Escondido)에 문을 열었다.

약 1,800에이커에 달하는 광활한 면적에 400여종의 동물 3,000마리가 살고 있다. 아프리카와 아시아의 광활한 대초원에서 서식하는 코뿔소와 기린, 영양 등을 만날 수 있는데, 이곳은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는 곳으로 각 동물들이 가장 자연적인 모습을 잘 보존하고 있다.


이곳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비하인드 더 신 사파리’(Behind-the-Scenes Safari)가 있다.

구체적으로는 주니어 익스플로러스 앳 더 팍(Junior Explorers at the Park)과 성인들을 위한 와일드 신 앳 더 팍(Wild Sean at the Park), 클로즈업 온 컨서베이션 앳 더 팍(Close-up on Conservation at the Park), 룸 투 룸 앳 더 팍(Room to Roam at the Park) 등 다양하다.

3~6세 아동을 위한 주니어 익스플로러스 앳 더 팍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카트를 타고 동물들의 보금자리를 직접 방문할 수 있다. 어린 자녀들은 사슴과 영양, 플라밍고 등을 직접 만져보고 먹이도 주면서 교감을 나누게 될 것이다.

와일드 신 앳 더 팍과 클로즈업 온 컨서베이션 앳 더 팍, 룸 투 룸 앳 더 팍은 다양한 야생동물들의 삶을 바로 옆에서 엿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짜릿한 스릴은 물론 대자연과 야생동물들 생태계의 신비를 몸소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클로즈업 컨서베이션 앳 더 팍에서는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들을 만나고 이를 보호하기 위한 방법 등에 대해 배우게 된다.

주니어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17세 이하의 경우 성인과 함께 입장해야 한다. 입장료는 70달러.

- 주소: 15500 San Pasqual Valley Rd., Escondido, CA 92027-7017
- 문의: (760)747-8702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