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8월의 마지막 주말, 이번엔 떠나자

2011-08-19 (금)
크게 작게

▶ ■ 가 볼만한 1박2일 코스

어느새 여름 휴가 시즌도 막바지로 치닫고 있다. 찬란한 여름 태양이 모습을 감추기 전에 사랑하는 가족들과 주말 여행을 계획해 보자. 자녀들에게는 백 투 스쿨 시즌이 돌아오기 전에 추억을 만들어 주고, 가족들 간에 화목을 다지는 시간도 될 것이다. 8월의 마지막 주말을 멋지게 장식해 줄 1박2일 위크엔드 겟어웨이(Weekend Getaway) 여행지들을 모아봤다.


빅 베 어 산장 보트, 낚시 등 다양한 레포츠 만끽
카추마레익 4,000명 수용할 수 있는 대형 캠프시설


■ 빅베어 산장
겨울 스키 리조트로 유명한 샌버나디노 카운티 빅베어지역은 여름철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는 곳이다.


산 위에 위치한 빅베어 레익과 이를 둘러싸고 있는 침엽수림은 그저 바라보는 것 만으로도 분주한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혀 주면서 도심 속의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 치유의 효과까지 발휘하기 때문이다.

해발 6,744피트에 있는 빅베어 레익에서는 다양한 여름철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데, 특히 보트타기와 낚시가 유명하다. 보트시즌은 3월부터 11월까지로, 숭어와 메기가 주종이며, 여름에는 큰 잉어가 특히 많이 잡힌다.

어린 자녀들을 위한 오락시설도 다양하다. 빅베어의 알파인 슬라이드는 플라스틱 오픈 수로에서 계절과 날씨에 따라 여름에는 물 미끄럼 타기, 겨울에는 눈 위에서 고무튜브, 썰매 타기 등을 즐길 수 있어 어린이들이 좋아한다.

빅베어 레익에는 이외에도 환경 보호 구역이 있어 천연기념물인 대머리 독수리가 서식하고 있으며, 봄에 피는 야생화를 비롯한 다양한 희귀식물을 구경할 수 있어 자녀들의 자연 학습 체험장으로도 그만이다.

빅베어 레익 주변에는 모텔과 산장, 랏지가 많이 있다. 숲속 오두막집, 혹은 마치 숲속의 별장에 와 있는듯 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산장이나 랏지를 이용할 수 있다. 대부분의 산장이 커다란 방 3~4개에 로프트, 거실, 부엌 등을 갖추고 있어 음식재료만 갖고 가면 마음대로 요리를 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아웃도어 자쿠지, 선덱(sundeck), 당구대 등이 갖춰진 게임방이 있는 산장도 많다. 여러명이 찾을 경우 큰 방에서 슬리핑백을 이용하면 숙박비를 크게 줄일 수 있다. 만약 대자연 속에 직접 들어가 몸으로 만끽하고 싶다면 캠핑을 즐기는 것도 좋다.

- 상세 정보: www.bigbear.com



■ 카추마 레익
샌타이네즈 밸리 근처에 위치해 오고 가는 길에 들리기 좋은 카추마 레익(Cachuma Lake)은 캠핑과 낚시, 피크닉의 천국이다. 완만한 구릉 지대에 위치한 이 호수는 총 3,232에이커로 4,0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캠프 시설과 수영장, 보트 정박장, 피크닉 시설 등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

아름답고 쾌적한 호수로 늦은 여름 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석양에 반짝이는 호수를 바라보며 쾌적한 휴식을 취하기에 더없이 좋기 때문이다.

카추마 레익은 특히 낚시 매니아들이 열광하는 곳으로, 배를 빌려 캠프장 건너편으로 가면 평화로운 분위기에서 여유 있게 낚시를 즐길 수 있다. 송어, 농어, 블루 길, 메기, 잉어 등이 잘 잡힌다.

고요한 호수를 바라보다 싫증이 난다면 인근의 산 구릉에서 다양한 산악 스포츠를 즐길 수도 있다. 산 구릉으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오솔길을 따라 하이킹을 하거나, 승마를 즐길 수도 있다.

또한 공원 안에 마련된 운동장에서 가족, 이웃들과 함께 공차기 등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카추마 레익 인근 지역에는 마켓과 낚시 도구점, 스낵바, 주유소, 세탁장 등의 시설이 완비돼 있어 완벽한 준비 없이 찾아와도 필요한 물건들을 쉽게 구입할 수 있어 편리하다.

- 상세 정보: www.countyofsb.org/parks/parks05.aspx?id=13440


■ 발보아 아일랜드
너무 가까워 오히려 자주 가지 않게 되는 곳. 남가주의 유명한 휴양지 뉴포트비치의 발보아 아일랜드(Balboa Island)도 LA 주민들의 1박2일 여행지로 손색없는 곳이다.

지중해의 해안 도시를 축소 시켜 놓은 듯 아기자기한 집들과 상점이 가득한 이곳에서 캘리포니아의 낭만을 느끼는 것만으로도 훌륭한 주말 나들이가 완성된다. 발보아 아일랜드 피어는 낚시로 유명한데, 특히 고등어가 잘 잡힌다.

피어 주변으로 펼쳐진 발보아 비치에서는 밤에는 캠프 파이어를 즐길 수 있는 캠프 파이어 장이 여러 곳에 마련 되어있어, 탁탁 타들어가는 장작과 함께 여유로운 캘리포니아 바닷가의 밤을 즐길 수 있다.

어린이들이 좋아할 다양한 놀이기구들이 가득한 발보아 펀 존(Fun Zone)은 늦은 밤 뉴포트 비치와 발보아 아일랜드의 야경을 함께 즐기기 좋은데, 특히 연인들에게도 인기 있는 곳이다.

또한 인근 뉴포트 비치에는 아름다운 바다풍경을 해변을 따라 걸으면서 한 눈에 즐길 수 있는 크리스탈 코브 스테이트 팍(Crystal Cove State Park)와 코로나 델 마 스테이트 비치(Corona Del Mar State Beach)가 있다.

이들 공원의 산책로에서는 해변 절벽위에 위치한 호텔들, 리조트들, 캘리포니아식 조경과 고급 주택들이 함께 어우러져 만들어낸 멋진 캘리포니아 해변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 상세 정보: www.balboaisland.com


홍지은 객원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