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S라인 몸매 만들기 - 아치 앤 컬(Arch and Curl)

2010-11-19 (금)
크게 작게

▶ 자이로키네시스

‘무용수를 위한 요가’에 대한 연구에서 시작된 자이로키네시스는 요가, 태극권, 기공, 무용, 체조, 수영의 주 원리를 포함하고 있는 줄리오 호바스만의 고유한 요가 스타일로 작은 소근육들을 사용함으로써 큰근육들이 원할 하게 움직이게 하는 스트레칭과 동작들의 기능학적인 접근에 있어서 전통요가와는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자이로키네시스는 부드러우면서도 힘있고, 연속적으로 이어지는 동작들과 이에 상응되는 호흡법의 조화로 신체의 원할한 기능과 활기를 찾아줌으로써 신체단련과 상해방지로서의 큰효과를 주고 있다.

척추움직임의 기본적인 방향을 이용하여 신체의 전반적인 단련은 물론 신진대사와 체내의 기관들의 기능을 증진 시켜 준다. 호흡과 동작의 연속성과 동시성을 통해 멈추어진 힘이 아니라 움직이는 힘(Moving Strength)에 포커스를 맞추어 신체를 강화 시킨다. 굳이 시간을 따로 내지 않아도 사무실에서 10분만 투자하면 몸의 라인이 변화된다.


운동할 수 있는 기회는 일상 속에서 찾으면 된다. 내가 건강해야 가족이 건강할 수 있다.

아치 앤 컬(Arch and Curl)의 변형 동작으로 많은 여성들이 고민하는 앞쪽 가슴 부터 겨드랑이를 지나 등살까지의 부위를 집중적으로 운동시켜 견갑골 근처 근육이 수축해 라인이 생길정도로 근육을 긴장 시켰다 풀었다를 반복한다.


시작자세 - Stool에 앉아서 왼손이 위로오른손이 아래로 가게 가슴을 감싼다.



숨을 들이쉰다 - 왼손은 머리, 오른손은 허벅지 쪽으로 대각선을 만든 다음, 기지개를 하듯이 똑 같은 양으로 뒤로 젖히면서 상체는 Arch를 만든다.

숨을 내쉰다 - 시작자세로 돌아오면서 (Curl)오른손이 위로 가게 스위치한다.

숨을 들이쉰다 - 왼쪽으로 열어주면서 오른손이 위로 왼손이 아래로 향하게 동일한 방법으로 기지개를 펴듯이 늘려준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