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새 DVD

2010-06-25 (금)
크게 작게
‘일식’ (The Eclipse)

마이클은 아일랜드의 한 작은 해변마을에서 혼자서 두 아이를 키우는 홀아비 선생. 그런데 마이클 앞에 밤이면 자주 아내의 귀신이 나타난다. 혼자서 글을 쓰는 마이클은 마을에서 열리는 문학제에 봉사자로 참가했다가 런던서 온 초자연적 현상을 주제로 다루는 여류 작가 레나를 만난다. 둘이 서로 감정이 통하면서 마이클은 자신의 경험을 레나에게 이야기한다. 그런데 마을에 과거 레나와 잠깐 관계를 맺었던 오만불손한 작가 니콜라스가 나타나면서 묘한 삼각관계가 발생한다. 연기와 내용과 경치 등 모든 것이 좋은 예술적 소품. 보시기를 권한다. R. 27달러. Magnolia.




명장’ (The Warriors)

청나라 말기 1860년대 태평천국의 난 때. 전투에 나갔던 팽장군(제트 리)은 아군이 전멸한 가운데 간신히 살아남은 뒤 에르 후(앤디 라우)와 우 한(타케시 카네시로)이 이끄는 도적단에 가입한다. 셋은 마을을 습격하는 적을 물리친 뒤 의형제를 맺는다. 그러나 정치적 음모와 아름다운 고급 창녀를 둘러싼 팽과 우 한 간의 삼각관계로 인해 피로 맺은 형제관계가 깨어진다. 액션이 볼만한 중국 영화. R. 30달러. Magnolia.


‘금지된!’ (Verboten!)

2차 대전 종전 직후. 네오나치들이 연합군의 점령 하에 있는 독일에서 미 군정을 파괴하려는 테러를 자행한다. 이 와중에 휘말려든 사람이 독일에서 전투할 때 만난 독일 여자와 결혼한 전 미군. 거칠고 사실적인 영화를 만드는 샘 풀러 감독의 1958년작. WHV.




‘탐과 제리: 딜럭스 기념 컬렉션’
(Tom and Jerry: Deluxe Anniversary Collection)

인기 만화영화의 두 앙숙 고양이 탐과 생쥐 제리의 액션과 장난과 모험을 다룬 30편의 단편을 수록. 둘을 대뜸 스타로 만들어준 첫 단편 ‘고양이 장화를 신다’에서부터 ‘양키 두들 마우스’ 등 오스카 단편 만화영화상을 받은 7편의 단편 등이 담겨 있다. 또 극영화 ‘해군들의 휴가’에서 진 켈리와 제리가 함께 춤을 추는 장면 등도 있다. 2장 디스크. 27달러. WHV.



‘아이들의 전쟁’ (The Children’s War)

아프리카의 우간다 북부에서 지난 22년간 정부군에 대항해 전투를 하고 있는 ‘주님의 저항군’의 지도자 조셉 코니의 인터뷰와 함께 이 반군에 강제로 끌려가 소년군이 되지 않기 위해 집을 피해 나와 숨어살면서 공포에 떠는 아이들을 인터뷰한 기록영화. 20달러. Cinema Libre.




‘연료’ (Fuel)

미국인들의 석유화학 제품에 대한 의존도와 그로 인한 자연파괴 그리고 대체에너지 개발 및 환경보호 문제 등에 관해 여러 전문가들을 인터뷰한 기록영화. 작년 선댄스 영화제 관객상 수상. 멕시코만 석유오염이 심각한 요즘 시의에 딱 맞는 좋은 영화. Cinema Libre.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