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파피 보호구역 오픈… 아직 꽃은 없어요”

2010-03-19 (금)
크게 작게
앤틸로프 밸리
4월 초순께 개화


모하비 사막의 1,800에이커에 이르는 앤틸로프 밸리 캘리포니아 파피 보호구역(Antelope Valley California Poppy Reserve)의 방문객 센터인 제인 핀헤로 센터(Jane S. Pinheiro Interpretive Center·사진)가 지난 15일 문을 열었다. 방문객 센터는 파피의 만개와 상관없이 5월까지 문을 연다.

센터 오픈과 파피의 만개는 별개의 문제이다. 사막에서 꽃을 피우는 파피는 기온과 주변 환경에 매우 예민한 식물이다. 파피의 만개는 남가주 우기의 강우량과 매우 치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데, 일정양의 비가 내려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따사로운 햇빛 그리고 너무 춥지 않는 기온 등이 필요하다. 비가 많이 내려도 파피가 꽃을 피우지 않는 경우도 있다.


현재 파피 보호구역에는 파피보다는 노란색의 골드필드, 레드 메이드, 보라색의 피그미 루핀 등의 야생화가 더 많이 피어 있다고 한다. 파피는 오는 4월 초에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 지금부터 그때가지의 기후가 파피가 만개할 수 있는지 아니면 봉우리만 조금 맺다가 지는지를 좌우하게 된다.

이런 이유로 파피 지역 방문은 꼭 집에서 출발하기 전에 전화 등을 통해 현재의 상태를 확인하고 떠나야 한다. LA에서 몇 시간 드라이브를 하고 꽃이 전혀 없는 벌판만 보고 온다면 시간 및 휘발유 낭비가 아닐 수 없다.


■가는 길

LA에서 5번 North를 타고 가다가 14번 North로 갈아타 랭캐스터로 향한다. 애비뉴 I(Avenue I)에서 내려 좌회전하면 110th St.을 지나 길 자체가 우회전을 하게 된다. 이때 길은 120th St.으로 바뀌고 또 Fairmont Needach Rd.로 다시 랭캐스터 로드로 바뀐다. 이때 뒤돌아가지 말고 Munz Ranch Rd.를 패스해서 계속 가면 파피 보호구역에 도착한다. 14번 프리웨이에서 애비뉴 I에서 내려 보호지역까지 약 15마일 정도 걸린다. LA 한인타운에서 약 1시간30분 정도 소요된다.

주소: 15101 West Lancaster Rd.
Lancaster, CA 93536
문의: (661)942-0662
(661)724-1180
www.parks.ca.gov
주차: 자동차당 8달러.
노인이 타고 있으면 7달러.

HSPACE=5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