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370만개 매물정보‘리얼터닷컴’선두

2010-02-04 (목)
크게 작게

▶ 온라인 부동산 웹사이트

‘리얼터닷컴’(www.realtor.com)이 12월에도 여전히 온라인 부동산 웹사이트 1위 자리를 고수했다. 온라인 시장 조사기관 ‘힛와이즈’(Hitwise)의 지난해 12월 조사결과에 따르면 부동산 관련 웹사이트 3,289개 중에서 리얼터닷컴이 가장 많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 지난해 9월 이후 계속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시장 점유율은 방문자수를 바탕으로 산출되는데 리얼터닷컴의 12월 시장 점유율은 약 6.8%로 2위를 차지한 야후!리얼에스테이트(3.8%)를 월등히 앞질렀다. 같은 달 부동산 부문 검색어 클릭 비율 항목에서도 ‘리얼터닷컴’이 전체 부동산 검색어 중 2.13 %를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전국 부동산중개인협회서 운영
전체 검색 건수의 6.8% 차지


리얼터닷컴은 전국부동산중개인협회(NAR)가 운영하는 공식 웹사이트로 전국 약 370만채에 달하는 방대한 양의 매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일반인들도 손쉽게 접속해 최신 매물 정보와 리스팅 브로커의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사용자들의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큰 인기를 모았던 질로우닷컴과 트룰리아닷컴은 12월조사에서 순위가 한 단계씩 하락해 각각 3위와 7위를 기록했다.

11월에 이어 4위를 기록한 집리얼티닷컴은 최근 주택정보를 바탕으로 예상 페이먼트 금액과 클로징 비용을 계산해 주는 ‘클로징닷컴’(www.closing.com)과 제휴, 웹사이트를 통해 클로징 비용 견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혀 관심을 모으고 있다.

12월 조사에서 6위로 전달보다 한 단계 오른 ‘서비스매직닷컴’은 주택 리모델링 관련 정보와 지역별 리모델링 업체로부터 공사비 견적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12월 조사에서 100 위안에 신규로 진입한 부동산 관련 웹사이트는 주택 매물 정보를 제공하는 ‘리얼컴’(82위,www.realcom ponline.com),‘홈리스팅스파인터’(95위, www. homelistingsfinder. com)와 가주부동산중개인협회(97위, www. car.org) 등 이었다.


<준 최 객원기자>


HSPACE=5
방대한 양의 주택 리스팅 정보를 보유한 ‘리얼터닷컴’ (www.realtor.com)이 12월 중 방문자가 가장 많은 부동산 관련 웹사이트인 것으로 조사됐다.

HSPACE=5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