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감자 들깨탕

2010-01-27 (수)
크게 작게

▶ 시원한 육수에 들깨가루로 구수함 더해

사정없이 퍼붓는 비에 난생 처음 보는 우박까지 구경하고 5시간 정도의 정전과 궂은 날씨 덕에 겪는 약간의 불편함에 금세 투덜거리게 되는 제 자신을 발견하고 많이 반성했답니다. 수도꼭지만 돌리면 나오는 뜨거운 물, 밝고 따뜻하게 해주는 전기, 언제나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따뜻한 음식에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잊지 않고 살면 정말 더 많이 행복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오늘 준비한 감자 들깨탕은 그야말로 집에 늘 구비된 자투리 재료들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음식이랍니다. 폭신하게 익은 감자와 쫄깃한 떡에 고기보다 맛있는 버섯과 함께 구수하고 걸쭉한 국물이 요즘 같은 날씨에 그만인 감자 들깨탕을 소개합니다.


▲재료: 감자 2개(400g), 마른 표고버섯 5개, 떡볶이 떡 6개, 멸치 다시마 육수 2 1/2컵, 뜨거운 물 1컵, 마늘 2톨 다진 것, 들기름이나 참기름 1큰 술, 소금 1/2작은 술, 들깨가루 4큰 술, 파 약간

▲만들기:


1. 감자는 한입 크기로 잘라 준비한다.

2. 마른 표고버섯은 한번 씻어서 뜨거운 물 1컵을 부어 30분 정도 불린다.

3. 떡볶이 떡은 3등분으로 자른다.

4. 멸치 다시마 육수를 내고 난 후 다시마는 돌돌 말아 얇게 채 썬다.

5. 냄비에 들기름 1큰 술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향을 내고 감자와 떡을 넣어 5분 정도 볶아주며 소금으로 간한다.

6. 멸치육수를 부어 뚜껑을 덮어 5분 정도 끓이다가 불려둔 버섯을 굵게 채 썰고 버섯 불린 물을 함께 넣어 5분 정도 끓여준다. 감자와 떡이 알맞게 익었는지 확인한다.

7. 마지막에 들깨가루를 넣어 잘 저어주며 한번 끓어오르면 소금을 가감하여 간한다.


8. 다시마와 파를 올려 낸다.

▲쿠킹클래스 문의 (818)419-4107, ellen@ellenleefoodstylist.com
<엘렌의 재미있는 요리>


HSPACE=5
감자 들깨탕의 재료들


HSPACE=5
다시마와 파를 얹어 낸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