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특별한 디저트, 초컬릿 무스의 3가지 변신

2009-12-30 (수)
크게 작게
묵은 한해를 보내고 새로운 마음으로 한해를 맞는 초대한 이들의 달콤한 파이팅을 위해 초컬릿 무스를 디저트로 준비해 보자. 초컬릿 무스는 만들기도 쉽고 무엇보다 약간의 재료 첨가로 3가지 종류로 내놓을 수 있어 생색 내기용(?) 파티 메뉴로 제격이다.

 
▲재료
세미스윗 베이킹용 초컬릿(semisweet Bakers chocolate) 8온스, 쿨 윕 토핑(Cool Whip topping) 8온스. 토스트 된 코코넛 1/2컵, 견과류 또는 캔디 조금, 몰티드 밀크 파우더(malted milk powder) 1/3컵, 아말레토 리커(amaretto liquor) 3 Tbs.


▲만들기


①마이크로웨이브에 안전한 보울에 분량의 초컬릿을 담고 2분간 마이크로웨이브에서 녹여준다. 이때 매 30초마다 한 번씩 멈춰 저어준다. 2분 뒤 전자레인지에서 꺼내 다시 한 번 잘 저어준다.

②초컬릿을 실온에서 식힌 뒤 윕크림 1컵을 넣어 빨리 저어준다. 남은 윕크림도 2번에 나눠 넣어 잘 저어준다.

③②를 3등분해 나눠 담는다.
④초컬릿 무스=3등분한 것 중 하나는 중간 크기의 집락(zip lock)에 넣어 준 뒤 사각 코너 중 한 귀퉁이를 잘라 예쁜 실버스푼 6개에 나눠 짜준다. 그 위에 토스트한 코코넛이 부서진 견과류 또는 캔디 가루 등을 뿌려 내놓는다.

⑤몰티드 초컬릿 무스=③중 하나에는 분량의 몰티드 밀크 파우더를 넣어 저어 준 뒤 ④와 같은 방법으로 스푼에 담은 뒤 잘게 부순 캔디로 장식한다.

⑥초컬릿 아말레토 무스=아말레토 리커를 ③의 하나에 넣고 저어준 뒤 ④와 같은 방법으로 스푼에 담은 뒤 토스트한 아몬드를 뿌려 낸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