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리크 포테이토 수프 (Leek potato soup)

2009-12-23 (수) 12:00:00
크게 작게

▶ 엘렌의 재미있는 요리 - 대파와 비슷한 리크, 감자와 잘 어울려

날씨가 추워지는 만큼 자꾸 따뜻한 국물 생각이 나네요. 우리 대파같이 생긴 리크는 대파보다 마일드한 맛과 향을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 감자와 함께 요리하면 잘 어울려서 풍미가 깊어 여러가지 요리에 응용할 수 있답니다. 수프는 이 두가지 재료를 써서 가장 쉽게 만들 수 있는 메뉴중의 하나이죠. 함께 볶아 익혀서 핸드 블렌더로 곱게 갈아주기만 하면 그야말로 겨울에 잘 어울리는 따뜻하고 부드러운 수프가 됩니다. 함께 만들어 보시죠.

▲재료

무염버터 2큰 술, 올리브오일 1큰술, 마늘 3쪽, 소금 1작은 술, 중간크기 양파 ½개, 리크 4대(파란 잎부분은 제거하고 흰색과 연두색이 시작되는 부분), 큰 아이다호 포테이토 2개(14온스 정도), 치킨스톡 1팩(4컵), 헤비크림 1/3컵, 바삭하게 구운 베이컨 2장, 장식용 타임



▲만들기

1. 냄비에 버터와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버터를 녹인다.

2. 버터가 녹으면 다진 마늘, 작게 썬 양파를 넣고 볶아준다.

3. 리크는 썰어서 2에 넣고 소금간을 하고 볶아준다.

HSPACE=5


4. 불을 약하게 낮추고 뚜껑을 덮어 10분 정도 리크가 투명하고 부드럽게 숨이 죽도록 둔다.

5.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썰어서 4에 넣고 함께 한번 볶아주고 치킨스톡을 부어 센 불로 10분 정도 끓인다.


6. 감자가 다 익었으면 핸드 블렌더로 곱게 갈아주고 헤비크림을 섞어 저어준다.

HSPACE=5


7. 간을 보고 소금후추로 가감하고 바삭하게 구운 베이컨과 빵과 함께 곁들여 낸다.

HSPACE=5



▲쿠킹클래스 문의 (818)419-4107 ellen@ellenleefoodstylist.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