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엘렌의 재미있는 요리 - 대파와 비슷한 리크, 감자와 잘 어울려
날씨가 추워지는 만큼 자꾸 따뜻한 국물 생각이 나네요. 우리 대파같이 생긴 리크는 대파보다 마일드한 맛과 향을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 감자와 함께 요리하면 잘 어울려서 풍미가 깊어 여러가지 요리에 응용할 수 있답니다. 수프는 이 두가지 재료를 써서 가장 쉽게 만들 수 있는 메뉴중의 하나이죠. 함께 볶아 익혀서 핸드 블렌더로 곱게 갈아주기만 하면 그야말로 겨울에 잘 어울리는 따뜻하고 부드러운 수프가 됩니다. 함께 만들어 보시죠.
▲재료
무염버터 2큰 술, 올리브오일 1큰술, 마늘 3쪽, 소금 1작은 술, 중간크기 양파 ½개, 리크 4대(파란 잎부분은 제거하고 흰색과 연두색이 시작되는 부분), 큰 아이다호 포테이토 2개(14온스 정도), 치킨스톡 1팩(4컵), 헤비크림 1/3컵, 바삭하게 구운 베이컨 2장, 장식용 타임
▲만들기
1. 냄비에 버터와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버터를 녹인다.
2. 버터가 녹으면 다진 마늘, 작게 썬 양파를 넣고 볶아준다.
3. 리크는 썰어서 2에 넣고 소금간을 하고 볶아준다.
4. 불을 약하게 낮추고 뚜껑을 덮어 10분 정도 리크가 투명하고 부드럽게 숨이 죽도록 둔다.
5.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썰어서 4에 넣고 함께 한번 볶아주고 치킨스톡을 부어 센 불로 10분 정도 끓인다.
6. 감자가 다 익었으면 핸드 블렌더로 곱게 갈아주고 헤비크림을 섞어 저어준다.
7. 간을 보고 소금후추로 가감하고 바삭하게 구운 베이컨과 빵과 함께 곁들여 낸다.
▲쿠킹클래스 문의 (818)419-4107 ellen@ellenleefoodstyli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