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프레츨 스틱에 감은 훈제연어

2009-12-02 (수)
크게 작게

▶ 엘렌의 재미있는 요리

▶ 크림치즈 바른 뒤 돌돌 말아

파티 음식으로 빼놓을 수 없는 훈제연어는 여러 가지 예쁜 모양으로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하지요. 세모로 자른 빵 위에 놓기, 미니 토스트 위에 놓기, 오픈 샌드위치로 만들기, 오이 위에 얹기, 곱게 갈아서 딥으로 만들기 등 많은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은 더욱 재미있는 프리젠테이션 방법을 소개합니다. 프레츨 스틱에 돌돌 말아내는 것인데요 속에 크림치즈를 접착제로 사용하여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훈제연어하면 항상 따라다니는 크림치즈와 딜을 모두 사용했고 빠질 수 없는 짝궁인 케이퍼도 기호에 따라 장식으로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재료 : 실온에 둔 크림치즈 ½컵, 레몬즙 1 1/2큰 술, 레몬 껍질 간 것 1/2작은 술, 딜(Dill) 다진 것 1작은 술, 슬라이스 된 훈제 연어 1파운드, 프레츨 스틱, 장식용 딜

▲만들기: 1. 작은 보울에 크림치즈, 레몬즙, 레몬 껍질 간 것, 딜을 넣고 잘 섞어 크림 상태로 만들어 둔다.


2. 지퍼백의 한쪽 끝을 가위로 잘라 작은 구멍을 내고 1을 지퍼백에 옮겨 담아 쉽게 짤 수 있도록 만들어 둔다.

3. 훈제연어 슬라이스 한 장에 크림치즈를 길게 짠다.

4. 프레츨 스틱을 놓고 돌돌 말아 접시에 가지런히 놓고 딜로 장식한다.

5. 남은 프레츨을 찍어 먹을 수 있도록 허니머스터드 소스를 곁들이면 좋다.

※ 쿠킹 클래스 문의: (818)419-4107 ellen@ellenleefoodstylist.com

HSPACE=5
훈제연어와 잘 어울리는 허브 딜.

HSPACE=5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