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홈메이드 쌍화차와 고구마 경단

2009-11-25 (수)
크게 작게

▶ 엘렌의 재미있는 요리 - 겨울철 감기예방에 좋은 한방차

신종플루와 감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고생입니다. 예방을 잘 하는 것이 최선인 감기 앞에서 각자가 건강을 지키는 최소한의 노력으로 해볼 수 있는 방법을 한번 생각해 봤어요. 으슬으슬할 때 마시면 몸을 따뜻하고 기운 나게 해주는 쌍화차를 집에서 만드는 것인데요, 건재상사에서 좋은 재료들로 직접 구입하여 따뜻하게 끓여내어 보세요. 꿀을 넣지 않아도 될 만큼 맛있는 쌍화차가 되니까, 하루 두세 잔씩 꾸준히 마시면 기운 나실 거예요. 함께 곁들일 수 있는 고구마 경단도 준비했습니다. 부디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쌍화차

▲재료: 백작약 10g, 숙지황(쪄서 법제된 것) 4g, 황기 4g, 당귀(몸체 부분) 4g, 천궁 4g, 계피 2g, 감초 2g, 생강 저민 것 3쪽, 대추 2알, 물 8컵


▲만들기: 모든 재료를 큰 솥에 넣고 물이 2/3 정도로 졸아들 때까지 30분 정도 끓여낸다. 따뜻하게 해서 수시로 마신다.

◆고구마 경단

▲만들기: 고구마는 400도 오븐에서 30분 정도 구워낸다. 잘 익은 고구마를 껍질을 벗겨서 강판에 곱게 간다. 플래스틱 랩 위에 고구마를 떠 놓고 랩으로 싸서 동그랗게 만든다. 토스트한 아몬드, 호두 등을 갈아서 뿌려낸다.

HSPACE=5
백작약·숙지황 등 쌍화차 재료들은 건재상사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HSPACE=5



문의: (818)419-4107, ellen@ellenleefoodstylist.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