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유방 성형수술 때의 부작용은 바로 유방조직 내에서의 파열이다. 그렇다면 유방조직 내에서 터지는 부작용이 생기면 과연 어떻게 될까?
전문가들은 유방 성형 후 부작용이 생기면 가슴 통증, 가슴 윤곽선의 변화, 가슴 모양의 변화 등이 생긴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파열되는 부작용이 생긴 후에도 오랫동안 아무런 징후가 없을 수도 있어, 후에 유방암이나 유방조직 관련 질환이 생길 수도 있다.
실리콘 보형물이 터지면 섬유피막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또한 수술하면 섬유피막에 반흔 조직이 생기는데, 수술 때 치유과정에서 생기는 일종의 흉터로 정상조직보다는 탄력이 떨어져 압력을 받으면 정상조직보다는 손상될 위험이 크다.
유방 성형 부작용이 생기면 섬유피막에 염증이 생기면서 반흔조직이 추가로 생길 수도 있다. 또 부작용은 금방 알아채기 힘들다는 점도 문제.
대개는 부작용이 생겨도 아무 증상을 못 느끼지만 가슴부위의 통증, 따끔따끔 거리는 증상, 얼얼한 증상, 마비 증상, 가슴 부위 피부가 붉게 변하거나 이식 부위의 단단한 덩어리가 느껴지는 증상, 또는 겨드랑이에 덩어리가 느껴지는 증상, 가슴 사이즈의 변화, 가슴 모양의 변화, 가슴이 부드러워지거나 단단해지는 느낌 등 이상 증세나 변화가 생기면 즉시 병원을 찾도록 한다.
실리콘 유방 성형수술 뒤 가슴 부위 통증이나, 가슴 모양의 이상, 덩어리가 만져지거나 이상을 느끼면 즉시 의사를 찾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