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새 DVD

2009-06-26 (금)
크게 작게
Fox

▲‘앤 프랭크의 일기’(The Diary of Anne Frank)-나치 점령하의 암스테르담에서 2년간 한 집의 다락방에 숨어살던 두 유대인 가족의 일상을 일기에 적은 소녀 앤 프랭크의 실화로 개봉 50주년 기념 출시.
매일을 나치에 의해 체포될 두려움 속에 살면서도 결코 인간의 착한 마음에 대해 희망을 버리지 않는 앤(밀리 퍼킨스)의 긍정적인 사고와 함께 주변 인물들의 희로애락이 감동적으로 그려진 흑백 명화. 쉘리 윈터스가 오스카 여우조연상을 탔다.
조지 스티븐스 감독. 20달러.

▲‘가필드의 펫 포스’(Garfield’s Pet Force)-어린이들의 사랑을 받는 만화 주인공 고양이 가필드가 냉소적인 외계인과 만화 속 주인공들을 모두 자기 노예로 만들려는 사악한 악마의 여왕을 맞아 동료들과 함께 대적한다. 컴퓨터 만화영화. 20달러.



WHV

▲‘탐과 제리의 대추적 Vol. 2’(Tom and Jerry’s Greatest Chases Vol. 2)-인기 만화영화 속의 두 주인공 고양이 탐과 생쥐 제리의 신나는 도주와 추격. 1940년과 1950년에 극장에서 본영화 상영 전에 상영된 14편의 단편 모음집. 이 중에는 오스카상을 받은 것도 있다. 15달러.

▲‘탐과 제리: 척 존스 컬렉션’(Tom and Jerry: Chuck Jones Collection)-전설적인 애니메이터 척 존스가 그린 탐과 제리의 모험을 담은 34편의 단편 모음집. 모두 극장에서 상영되었던 것들이다. 27달러.

▲‘루킨 투 겟 아웃’(Lookin’ to Get Out)-인생을 기분 내키는 대로 사는 도박사(존 보이트)와 그의 친구가 뉴욕에서 잃은 돈을 건져보겠다고 베가스로 간다. 앤-마그렛 공연. 보이트의 딸인 앤젤리나 졸리가 7세 때 데뷔한 영화. 1982년 작. R. 20달러.


FRF

▲‘우리들의 도시의 꿈들’(Our City Dreams)-뉴욕이라는 다양한 문화의 용광로에 살면서 이 도시의 영향을 받아 작품활동을 하는 개성이 각기 다른 다섯 여류화가(낸시 스페로, 마리나 아브라모비치, 키키 스미스, 가다 아메르, 스운)들의 다양한 작품 활동과 삶을 그린 기록영화. 25달러.

▲‘제임스 캐슬: 미술가의 초상’(James Castle: Portrait of an Artist)-1899년에 아이다호의 시골에서 농아로 태어나 고향의 아름다운 풍경과 자기만의 독특한 사적인 세계를 드로잉과 콜라주와 건축물로 형상화해 세계적 명성을 얻은 캐슬의 삶을 다룬 기록영화. 25달러.



‘이상한 사람’
(The Strange One·1957)

미 남부의 군사학교생으로 어두운 매력을 지닌 조코 드 파리(벤 가자라)가 학교의 지휘관을 제거할 목적으로 다른 생도들을 교묘히 이용한다. 그러나 생도들이 드 파리의 진심을 파악하면서 이들은 드 파리에 대한 역공작에 나선다. 개봉 당시 잘렸던 동성애를 암시한 장면들을 복원했다. 20달러. Sony.


‘락트 인 신드롬’
(Locked in Syndrome)

영화 ‘잠수기와 나비’의 실제 주인공으로 왼쪽 눈 하나를 제외하고 전신이 마비된 채로 병상에 누워 살면서 눈 동작으로 알파벳을 표시해 자기 얘기를 적은 책을 저술한 프랑스의 패션잡지 엘르의 편집장 장-도미니크 보비의 삶을 다룬 기록영화. 장-자크 베네 감독.
이와 함께 일본 젊은이들의 지하문화에 대한 기록영화 ‘오타쿠’와 베네의 첫 단편 ‘미셸씨의 개’(Mr. Michel’s Dog)가 수록됐다. 20달러. Cinema Libre Studio.


‘루이즈 부르좌’
(Louise Bourgeois)

‘거미, 정부 그리고 탠저린‘(The Spider, the Mistress and the Tangerine)이라는 부제가 달렸다. 현대미술의 전설적 존재이자 여권운동의 우상이었던 미술가 부르좌의 다변한 삶을 1993~2007년에 걸쳐 담은 기록영화. 부르좌는 대형 거미조각으로 유명한데 여성으로서는 최초로 71세에 현대미술관에서 회고전을 열었다. 30달러. Zeitgeist.


‘발키리 작전’
(Operation Valkyrie)

1944년. 클라우스 폰 슈타우펜베르크 대령은 히틀러를 폭탄으로 암살하려다 실패한다. 이로 인해 본인과 암살작전에 가담했던 여러 명의 독일군 고급 장교들은 전격적으로 처형됐다. 이 영화는 독일 TV 작품으로 영어 더빙. R. 20달러. Genius.

HSPACE=5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