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아이들과 여름휴가’ 10곳 중에 골라보세요

2009-06-05 (금)
크게 작게

▶ OC 패밀리 매거진 추천 ‘10대 여행지’

‘아이들과 여름휴가’ 10곳 중에 골라보세요

어른들도 구경하기 좋아하는 레고랜드 내 호숫가에서 미니 크루즈도 탈 수 있다.

‘아이들과 여름휴가’ 10곳 중에 골라보세요

롱비치 수족관에서는 바다물개나 상어에게 먹이 주기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여행계획을 짜는 한인들이 많다. 가까운 명소도 좋고, 장거리 여행도 좋다. 최근 OC 패밀리 매거진은 가족 여행객들을 위한 여행지 10곳을 추천했다. 연휴 또는 방학을 기해 떠나볼 만한 캘리포니아의 10대 여행지를 소개한다.


롱비치 수족관

19개의 서식지와 500여종의 1만2,500여마리 바다생물이 살고 있으며 3개의 방으로 나누어진 메인 수족관에서는 매혹적인 야광 해파리(Moon Jelly), 해마, 문어 등을 구경할 수 있으며 산호 라군에서는 형형색색의 진기한 열대 물고기들이 헤엄친다. 전시관은 남가주/바하 전시관, 북태평양 전시관, 열대 태평양 전시관, 로리킷 포레스트, 샤크 라군, 도요새·물떼새류 등이 사는 바다새 코너, 고래 전시관 등으로 나뉘어져 있다.


수족관에서는 롱비치 다운타운도 10분 거리로 가깝고, 퀸 메리호도 구경할 수 있다. 특히 수족관에서 쇼어라인 빌리지는 걸어서 갈만하다. 19세기 후반 캘리포니아 해변마을로 꾸며진 버몬트 쇼어는 아기자기한 상점과 레스토랑, 빅토리안 스타일의 건물들이 즐비해 사진을 찍기에도 추천할 만하다.

·주소: 100 Aquarium Way Long Beach, CA 90802
·문의: (562)590-3100
aquariumofpacific.org


레고랜드

조립식 플래스틱 블럭 장난감인 레고가 테마인 2~12세를 위한 놀이공원이다. 특히 4~6세 때 가장 재미있어 하며 어른들도 한 번쯤은 가볼 만한 곳이다.

128에이커 규모에 50개 이상의 탈거리와 볼거리가 마련돼 있다. 신나는 롤러코스터, 물총을 쏘며 한 바퀴 도는 해적선, 소방서놀이인 ‘펀 타운 파이어 아카데미’ 등 탈거리가 아기자기하다.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전기 레고 자동차는 6세 이하도 탈 수 있으며 6세 이상 틴에이저 코너도 따로 마련돼 있다.

실제 사이즈로 레고 블럭으로 만든 기린, 지브라, 사자 등이 있는 사파리 트랙이 있는 익스플로어 빌리지, 직접 레고 블럭을 갖고 놀 수 있는 펀 타운, 최근 추가된 해적 호반, 공주들의 성이 아기자기한 나이츠 킹덤, 드래곤 라이드 등에서는 아이들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거워한다. 특히 최근 생긴 해적 호반은 꼭 가볼 것을 권한다.

·주소: 1 legoland Dr. Carlsbad, CA 92008
·문의: (760)918-5346
www.legoland.com



샌타모니카 피어

남가주를 대표하는 명소. 여름철이 되면 서핑, 조깅, 산책 등을 즐기는 사람들로 붐빈다. 아이들은 퍼시픽팍에서 뛰어놀 수 있으며 대형 관람차를 타고 허공에서 바라보는 해변 경치는 그야말로 일품이다. 회전목마, 범퍼 카, 바이킹, 미니 암벽타기, 미니어처 골프, 아케이드 게임 등 놀이가 다양하다. 수족관에서는 오글 스웰 샤크, 바다달팽이, 불가사리, 게, 곰치 떼, 레오파드 샤크 등을 만날 수 있다.

피어에서 왼쪽으로는 베니스비치, 뉴포트비치, 롱비치 등이 연결되고 오른쪽으로는 말리부비치의 풍경이 이어지며 인근에는 젊음의 거리로 잘 알려진 3가 프로미나드에 샤핑과 레스토랑 등이 모여 있다. 또한 샌타모니카 퍼펫센터(www.puppetmagic.com)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인형극을 관람해 보는 것도 추천할 만하며, 6세 이상은 손으로 보여주는 환상과 마술쇼가 펼쳐지는 매직코폴리스(www.magicopolis.com)에 가보는 것도 좋다.

메인 스트릿에 위치한 관광객 정보센터(Visitor Information Center, 1920 Main St, Suite B, Santa Monica, CA)를 이용하면 그날의 행사나 샌타모니카 피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문의: (310)393-7593, (310) 260-8744(퍼시픽팍),
www. santamonica.com, pacpark. com(퍼시픽팍)


빅베어 와일드 라이프

하이킹, 자전거 타기 등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는 나들이 장소다. 파란 하늘아래 빅베어의 경치, 답답한 도시를 벗어난 자연 속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비지터센터에서 자전거 타기와 하이킹 지도를 얻을 수 있으며, 박제동물들을 구경할 수도 있고, 캠프파이어 프로그램 및 어드벤처 패스 구입, 캠핑 정보 등을 얻을 수 있다.

어린 자녀가 있는 경우는 스노서밋 기슭의 초보자용 트레일을 이용해 본다. 경험자는 스노서밋 정상 부근 시닉 스카이 체어 코스도 추천할 만하다. 스노서밋 정상 부근으로 스카이 체어를 타고 올라가 스낵바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것도 좋다. 문리지 동물원(Moonridge Animal Park and Zoo)을 방문해 곰, 스노표범, 늑대, 야생 조류, 사슴, 여우 등을 구경해 본다.

·빅베어 디스커버리 센터: North Shore Dr, Highway 38, Big Bear Lake, CA
·문의: (909)866-3437, (909) 382-2790, bigbearchamber. com/visitingbigbear.php


팜스프링스

여름철에는 매우 덥지만 사막체험과 온천, 사막 동물원, 캐년, 케이블카 타기 등 다채롭게 여행할 수 있다. 팜데저트에 위치한 리빙 데저트(The Living Desert, www.livingdesert.org)에서는 큰 뿔양, 멕시칸 늑대, 하이에나, 낙타, 치타, 얼룩말, 기린, 사자 등을 구경할 수 있으며 동물 투어, 프리스쿨과 초등학교 학생을 위한 디스커버리 센터 등이 마련돼 있다.

2~11세를 위한 어린이 사막 뮤지엄(Children’s Discovery Museum of the Desert, www. cdmod.org)에서도 이색 사막체험을 해볼 수 있다. 실제 폭스바겐 자동차 페인트 하기, 크래프트, 어린이 마켓 등이 인기다. 5세 이상이면 지프 라이드로 인디애나 존스 스타일의 사막 체험을 해볼 수도 있다. 팜스프링스의 낫츠 소크 시티도 여름철 팜스프링스의 관광코스가 되기도 한다.

·문의: palm-springs.org


샌타바바라

가볼만 한 곳으로는 바닷가에 있는 샌타바바라 해양 뮤지엄과 자연사 박물관의 타이 워너 바다 센터 등을 추천한다. 해양 뮤지엄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가상 낚시코너가 인기다. 타이 워너 바다 센터에서는 바다동물들을 구경할 수 있으며 먹이도 주고 바다동물의 생태계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센터 인근의 체이스팜 공원은 난파선 테마의 대형 어린이 놀이터로 회전목마, 미니 탈기구 등이 마련돼 있다.

샌타바바라 동물원도 짧은 소풍을 다녀오기 좋은 곳이다. 다양한 새, 도마뱀 등 파충류, 박쥐, 바다사자, 긴팔원숭이, 코끼리, 악어, 기린 등을 구경할 수 있다.

·문의: santabarbaraca.com


줄리안

사과마을로 알려진 줄리안은 LA에서 동남쪽으로 차로 2시간30분 넘게 걸리는 곳에 자리해 있으며 샌디에고 동쪽으로 1시간 거리다. 아름다운 쿠야마카 산자락에 위치해 있으며 1870년대 골드러시 때 마을이 형성됐다. 메인 스트릿 주변에 상점과 사과 마켓, 골드러시풍 디너 레스토랑 등이 자리한다. 현재 사과꽃 피는 계절이라 더욱 운치 있다.

자녀가 7세 이상이면 캘리포니아 울프센터를 가 볼만하다. 2시간짜리 투어를 통해 늑대의 생태계를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이글 광산 컴퍼니(Eagle Mining Company, 760-765-0036)에서는 금광 캐기 체험을 해볼 수도 있다.

이곳은 4세 이상 가능하다.

·문의: www.julianca.com


샌호제

샌호제는 베이지역의 최대 도시 중 하나다. 샌프란시스코에서는 남쪽으로 약 50마일 정도 떨어져 있으며 LA에서는 북쪽으로 약 390마일 정도 올라가야 한다. 어린이 디스커버리 뮤지엄에서는 가드닝, 비눗방울 만들기, 피자 만들기, 우체국과 은행놀이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유아를 위한 터널놀이, 퍼펫, 모래놀이 페인팅 등도 마련돼 있으며 5월까지는 닥터 수스의 만화 전시가 이어진다.

·문의: www.sanjose.org


샌프란시스코

금문교를 비롯 차이나타운, 골든 게이트팍, 피셔맨스 워프, 국립 해양박물관, 샌프란시스코 현대 미술관, 알카트레즈 섬 등 볼거리가 많다.

피셔맨스 워프에서는 꼭 해산물요리를 맛볼 것. 주말에는 거리의 예술가 등 문화와 예술이 넘쳐난다. 국립 해양박물관 외에도 USS 팜피니토 잠수함 뮤지엄, 기라델리 초컬릿 공장이 있었던 기라델리 스퀘어, 왁스 뮤지엄, 베이 수족관, 케이블카 라이드 등 관광명소로가 많다.

또한 젤리 벨리 캔디 컴퍼니 공장(Jelly Belly Candy Company Factory) 투어는 무료로 40분 동안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젤리 벨리 캔디 만드는 과정을 볼 수 있다.

·문의: onlyinsanfrancisco.com


세코이아 킹스캐년

그저 ‘좋다’라고만 표현하기도 부족한 곳. 시에라네바다 산맥 남쪽에 자리한 천하 절경의 울창한 풍경의 자연 국립공원이다. 울창한 숲과 여름에도 볼 수 있는 눈, 밑둥 둘레가 10피트 정도 되는 세코이아 나무는 자녀들에게는 신기한 자연을 느끼게 해줄 수 있다.

자이언트 포레스트 뮤지엄에서부터 출발하는 것이 좋다. 세계에서 제일 부피가 크다는 275 피트 높이의 ‘제너럴 셔먼 트리’(General Sherman Tree)가 자리하고 경치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모로락’(Moro Rock)과 자동차가 가운데를 통과하는 ‘터널 로그’(Tunnel Log) 등이 있다.

·주소: 47050 Generals Hwy Three Rivers, CA 93271
·문의: (559)565-3341
www.nps.gov/seki

백두현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