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레시피 메모- 치킨 까르보나라

2009-04-15 (수)
크게 작게

▶ 닭가슴살 넣어 씹는 맛 더해

누구나 좋아하는 까르보나라는 크리미한 소스로 풍부한 베이컨, 달걀, 크림이 주재료로 만들어지지만, 오늘의 치킨 까르보나라는 이름 그대로 닭가슴살을 넣어 씹는 맛을 더하며, 하얀 소스에 완두콩은 색의 조화를 맞춰 봄의 느낌까지 살렸다. 까르보나라와 함께 로제(Rose)나 프라스카티(Frascati)와인과 함께 서브한다면 더욱 특별한 음식으로 탈바꿈할 것이다.


재료: 베이컨 1/4lb, 닭가슴살 1/2lb, 다진마늘 1작은술, 화이트와인 1/2컵, 레몬즙 1큰술, 달걀2개, 얼린 완두콩 1컵(실온 30분 해동), 파마산치즈 1/2컵, 헤비크림 1/4컵, 빵가루 1컵, 으깬호두 1/3 컵, 파슬리 2큰술, 레몬 제스트 2작은술, 스파게티 3/4lb, 올리브유 약간


조리법:
1. 큰 팟에 스파게티 삶을 물을 끓인다.
2. 달궈진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빵가루, 호두를 옅은 갈색이 되도록 볶은 후 파슬리, 레몬제스트와 함께 소금, 후추로 간하고 덜어둔다.
3. 밑이 두꺼운 팬에 얇게 썬 베이컨을 볶아 건져둔다.
4. 3번의 팬에 먹기 좋은 크기로 썬 닭가슴살을 소금후추로 간하고 연한 갈색이 나도록 굽는다.
5. 4번의 팬에 닭가슴살, 다진마늘, 올리브유 약간을 볶은 후, 와인과 레몬즙을 넣고 와인이 졸아들 때까지 5분정도 끓인다.
6. 1의 끓는 물에 소금, 올리브유를 넣고 스파게티를 삶는다(파스타 삶은 물은 나중을 위하여 버리지 않는다).
7. 큼직한 볼에 달걀을 먼저 푼 후, 완두콩, 크림, 파마산을 넣어 소스를 만든다.
8. 7번의 소스에 3번의 베이컨, 5번의 닭, 6번의 스파게티를 넣고 버무리면서 소금과 후추로 간하고, 소스의 농도는 준비해둔 파스타 삶은물을 넣어가면서 맞춘다. 이때 달걀은 뜨거운 파스타와 함께 익지만 안 익은 달걀이 걱정이라면 팬에 8번을 약한 불에서 버무리면서 볶는다.
9. 넓직한 접시에 담아 2번의 빵가루로 마무리하고 서브하면 된다.

신시아 김
la poiema 이벤트 케이터링 대표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