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김은주의 공간 연출- 인테리어의 미학

2009-03-19 (목)
크게 작게

건축과 인테리어 디자인은 떼어서 생각할 수 없이 중요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물론 건축의 양식에 따라 인테리어 디자인은 같은 컨셉을 유지하기도, 또는 완전히 다른 스타일로 디자인되기도 한다.


예를 들면 모던한 건축 외관일 때 실내공간을 모던하고 다소 딱딱한 느낌의 가구들과 장식으로 이루어지기도 하지만 엔틱 가구나 화려하고 클래식한 패브릭으로 장식한다면 그 분위기를 한층 부드럽게 만들어주며 독특한 디자인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캘리포니아인이 선호하는 건축의 스타일인 Mediterranean 스타일의 건축 구조 또한 클라식한 디자인의 가구로 디자인 되기보다는 정결한 선을 살린 모던한 컨솔이나 디자인이 잘된 컬러풀한 플라스틱 의자 등 모던한 오브제들로 훨씬 흥미로운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다.

특히 베스룸의 경우 컬러풀한 글라스 타일이나 좋은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현대적 감각을 살린 모자이크 타일 등으로 감각있는 실내공간을 꾸미는데 커다란 역할을 한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물론 시각적으로 보기 좋은 효과를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쓰임을 받는 용도에 맞도록, 불편하지 않도록 디자인이 되도록 하는 것을 어쩌면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점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그 외의 적절한 채광과 조도를 고려하여 가구의 위치나 윈도우 treatment가 더함으로써 생활하기에 편리한 공간감을 살린다.

보기엔 좋지만 실생활과 상관이 없는 디자인이 되는 실수를 하는 것보다는 나에게 맞고 편하게 디자인된 공간이 가장 이상적인 인테리어인 것이다.

테라 디자인 스튜디오 대표 (213)484-2200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