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웰빙 필라테스 HUNDRED (Allegro)

2009-03-13 (금)
크게 작게
비만 특히 뱃살은 몸의 균형을 깨뜨리는 가장 큰 적이다. 당뇨병과 고혈압, 심장병의 방아쇠 역할도 한다.

성인병 대부분이 복부비만에서 시작된다는 점에서 뱃살은 이제 미용문제가 아닌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는 건강의 적이다.

뱃살 관리를 위해서 먹는 양을 줄이고 규칙적인 운동을 생활화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복부 비만의 원인은 마구 먹고, 인스턴트 음식 남용하고, 운동 안하고, 불규칙적으로 생활하고, 잦은 음주와 흡연, 운동 부족 등이다.


심각한 것은 많은 사람들이 빵빵 해지는 뱃살을 고민만 할 뿐이지 적극적인 해결책을 찾지 않는 다는 것이다.

뱃살은 하루 아침에 빠지지 않는다. 겨울 동안 숨겨둔 뱃살을 관리 할 시기가 온 것이다.

노출의 계절이 오기 전에 시작해야 올 여름 당당하게 살 수 있다. 몸 꽝에서 몸 짱으로 변하기를.. 특히 살을 빼기 위해 시작한 운동이라면 불규칙적인 운동습관을 기르거나 계절에 따라 운동을 쉬면 안된다.

이번 주는 혈액순환을 촉진 시켜주며 뱃살 제거에 효과적인 백번 숨쉬기 자세를 Allegro기구에서 배워본다.

백번 숨쉬기 자세는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이 동작을 반복하면 몸이 따뜻해 지면서 이어지는 운동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시작 자세

Supine, imprinted position 무릎은 구부린 상태에서 다리를 들어 직각이 되도록 한다. 양손은 손잡이를 잡고 팔꿈치를 굽혀서 몸통 가까이에 손가락을 길게 손목 꺾이지 않게 주의한다. 숨을 들이쉰다.



■숨을 내쉰다

뒷목을 길게 들어 올릴 때 턱은 가슴 쪽으로 당기고 시선은 허벅지, 팔은 어깨와 같은 높이에서 멀리 footbar쪽으로 길게 보낸다. 경추의 움직임을 최소화 하기 위해 복근에 신경을 집중해 긴장을 유지 한다. 팔은 손바닥으로 공을 치듯이 허공에서 팔을 위 아래로 움직인다. 들이마시기 5번, 내쉬기 5번, 이렇게 10회 호흡을 1회로 보아 10번을 반복한다. 총 움직임은 100번이 된다.


■숨을 들이쉰다

팔과 상체는 그대로 두고 무릎만 굽힌다.


■숨을 내쉰다

팔꿈치는 굽히고 상체는 carriage에 내려놓고 시작자세로 돌아온다.

이연경 (E-댄스원장)
(213)200-5347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