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친환경 제품’ 속속 출시

2009-02-05 (목)
크게 작게

▶ 무공해 천연세제서 옥수수로 만든 일회용기까지

우리가 육체와 영혼의 휴식을 얻는 집안 곳곳에 사실 환경 호르몬으로 위한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우리가 거의 매일 접하다시피 하는 플래스틱 용기는 물론 나무젓가락, 일회용 포크와 스푼, 설거지 혹은 빨래를 할 때 사용하는 각종 세제와 클리닝 용품 등 우리가 늘 곁에 두고 접촉하고 사용하는 모든 물건들에서 막대한 양의 화학 성분 혹은 환경 호르몬이 방출되고 있으며, 이 같은 것들은 지구 온난화 현상은 물론, 아토피와 호르몬 관련 희귀병 등 과거 없었던 질병을 유발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시기에 무공해 천연재료로 만들어진 ‘친환경’ 용품이 속속들이 출시되고 있다는 사실은 반가운 일이다. 부엌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무공해 세제와 감자와 옥수수 등으로 만들어진 친환경 일회용 용기들은 물론, 무공해 세탁볼 등이 선보이는 것이다.
다양한 종류의 친환경 소재 클리너 제품을 생산하는 ‘선샤인 메이커’(Sunshine Maker Inc.)사의 ‘심플 그린’(Simple Green) 다목적 클리너(all purpose cleaner)는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만들어져 어린 자녀들이 만지거나 심지어 마시더라도 안전하며, 미생물에 의해 분해되기 때문에 환경을 보호한다. 친환경 일회용 용기를 선보이는 ‘어스 셸’(Earth Shell)사의 ‘얼스 셸 패키지’ 제품들은 옥수수와 감자 전분으로 만들어졌다. JD 아이템이 선보이는 수퍼 세탁볼은 수십 종류의 광물질을 함유한 세라믹 볼이 공 모양에 담겨 있는 세탁볼이 강력한 원적외선 파장 에너지로 인해 세제 없이 깨끗하게 세탁하며, 화학성분이 전혀 없어 아토피나 앨러지 유발 걱정이 전혀 없다.
지구가 병들어 가는 것을 조금이나마 늦출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친환경’ 집안 용품과 이제부터라도 조금씩 친숙해져 볼까.

<홍지은 기자>


어린이·애완동물 있는 곳도 OK


심플 그린(Simple Green)

부엌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클리너와 일회용 와입은 물론 핸드 클리너 젤, 세탁용 세제 등 20여 가지의 다양한 클리너 제품을 선보인다. 인체에 무해하기 때문에 어린자녀들이나 애완동물이 있는 집안 곳곳 어디서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농축 성분으로 세척효과가 뛰어나며 일반 세제와 달리 자연에서 분해되기 때문에 환경오염도 방지한다. 코스코와 월마트, K마트, Food 4 Less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www.simplegreen.com, (800)228-0709

HSPACE=5
HSPACE=5



전분으로 제조, 내열성 갖춰

어스 셸 패키지(Earth Shell Packaging)

‘어스 셸’사가 선보이는 친환경 소재의 일회용 컵과 접시, 보울, 샌드위치 박스 등은 감자 전분과 라임스톤의 무기질로 만들어져 역시 음식과 같은 속도로 분해된다. 내열성이 있고 무거운 음식도 담아내며, 스테인이나 기름 떼가 잘 끼지 않는다. 월마트에서 구입 가능. www.earthshell.com, (410)847-9420

HSPACE=5
HSPACE=5



세제 없어도 깨끗하게

수퍼 세탁볼(Super Ball)

수십 종류의 광물질을 함유한 세라믹 볼이 공 모양에 담겨 있는 수퍼 세탁볼은 강력한 원적외선 파장 에너지로 인해 세제 없이 깨끗하게 세탁하며, 화학성분이 전혀 없어 아토피나 앨러지 유발 걱정에서 해방되는 신개념 세탁기구로 환경보호는 물론 물과 시간, 세제비용도 절약할 수 있다.

갤러리아 마켓과 김스전기, 정스백화점, 수퍼헬스 등 마켓과 건강 식품점에서 판매한다. (213)365-6700

HSPACE=5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