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웰빙 필라테스- Double Leg Press and Treading

2009-01-23 (금)
크게 작게
날씬한 각선미는 많은 여성들의 꿈이다. 지난주에 이어 각선미 2탄.

스커트를 입고 드러내는 예쁜 종아리는 여성들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이다. 특히, 노출이 심한 계절에는 매끈한 종아리에 대한 소망이 더 커질 것이다.

동양인의 짧은 다리 콤플렉스를 더욱 부추기는 것은 바로 굵은 종아리이다. 가늘고 섹시한 발목, 알통 없이 매끈한 종아리를 꿈꾸는 여성들은 병으로 종아리를 문지르고 발끝으로 서서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 해 보지만 정말 빠지지 않는 게 종아리 살이다.

종아리는 평소생활을 할 때 근육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관리하기 어렵다. 날씬한 종아리를 만들기 위해서 일반적으로 운동이 큰 도움이 되지만 근육질 종아리에는 해롭다.


주로 서서 일하거나 오랫동안 구두를 신고 일해야 하는 직업을 가진 전문직 여성들의 경우 종아리의 근육이 발달하게 되면서 종아리가 굵어지는 경우가 많다.

하이힐을 많이 신는 여성들에게 아주 좋은 운동이다.

이번 주는 하이힐로 지친 종아리와 아킬레스건을 늘려 무릎을 곧게 펴주고 알통 없이, 군살 없이 길고 늘씬한 가장 이상적인 종아리를 만들자.


■시작 자세

발끝을 footbar에 올리고 골반과 척추는 중립에 놓고 발은 11자(parallel)로 자세로 유지한다. 숨을 들이쉰다.


■숨을 내쉰다

다리가 완전히 펴질 때까지 천천히 민다.



■숨을 들이쉰다

무릎을 편 상태에서 뒤꿈치 올리기.


■숨을 내쉰다

무릎을 편 상태에서 뒤꿈치를 내린다. 종아리 근육이 충분히 스트레칭 되도록 한다.


■숨을 들이쉬고 내쉰다

발목이 돌아가지 않게 주의하면서 한발은 footbar에 고정하고 다른 발은 밴드 하면서 고정한 발 아킬레스건을 늘려주는 동작을 다리를 바꿔가며 반복해준다.


이연경 (E-댄스원장)
(213)200-5347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