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뷰티 샬롱- 연말모임 화장 이렇게

2008-12-20 (토)
크게 작게
연말이면 각종 모임이 많아집니다. 동창회, 가족모임, 회사모임 등 하루도 쉴 날이 없을 정도로 빡빡한 일정을 보노라면 부담도 느끼게 됩니다. 특히 서로 다른 성격의 모임에 맞는 화장과 옷차림을 해야 한다는데 많은 여성들은 고민을 하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어떻게 머리를 손질하고, 화장해야 그 분위기를 맞출 수 있을까. 대충 대충 했다가는 촌스러울 수 있고, 너무 진하면 남들 눈에 튈 것 같고 생각에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일반적으로 파티에 참석하기 전에 TPO를 고려해 의상과 헤어, 메이컵을 결정하게 될 것입니다. 이는 또 시간, 장소, 목적에 따라서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친구, 직장, 가족 등 모임의 성격에 따라 화장의 선택이 달라집니다.


간혹 이 같은 센스 없이 자기 생각대로 하고 나갔다가 “아차”하며 뒤늦은 후회를 하는 경험들을 한두 번 했을 것입니다.

직장 상사와의 파티에는 아랫사람으로서의 예의를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진한 화장과 헤어스타일은 피하는 것이 좋고, 따뜻한 계열의 아이섀도와 립스틱 컬러로 어려보이면서 순수해 보이는 메이컵 스타일을 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친구들과의 모임이나 화려한 파티는 레드카펫을 밟는 스타 마음으로 매혹적이며 세련된 메이컵을 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008년에는 수많은 메이컵을 제치고 가장 따라하고 싶은 룩으로 등극한 스모키 아이 메이컵으로 섹시하면서도 세련된 눈매로 표현하세요.

블랙과 화이트의 절묘한 세련미와 고급스러움과 우아함, 그리고 강렬함을 담은 스모키 메이컵은 반짝이는 펄과 믹스하여 화려한 분위기를 부여하며, 은은한 펄감이 아름답게 빛을 발하게 됩니다. 또한 꼭 잊지 말아야 될 부분은 드레스를 입은 다음 얼굴 톤과 맞추어 목과 가슴부위도 메이컵을, 쇄골 부분에 펄을 발라 화려함을 더하세요.

입술은 진한 컬러를 바르면 스모키 화장과 더불어 너무 진해지므로 무대화장이 됩니다.

눈 화장에 포인트가 가면 입술 화장은 연한 누드나 베이비 핑크, 사랑스러운 연한 피치컬러로 마무리하고, 볼터치는 펄이 들어간 피치나 핑크로 살짝 미소를 지은 후 둥근 원을 그리며 마무리 합니다.


평상시와는 다른 느낌으로 드러매틱한 변신을 하신 후 우아하고 아름답게 빛나는 단 한 명의 여인으로 파티를 즐기세요.

이종은
<힐스뷰티 메이컵 실장>

(323)465-7400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