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할리웃 스타의 탄탄한 근육형 몸매, 운동 없이 수술로도 가능

2008-11-07 (금)
크게 작게
멋진 몸매를 꿈꾸는 남성들이 가장 신경을 쓰는 부분이 바로 탄탄한 복근이다. 선명하게 갈라진 식스팩(six pack)은 남성미의 상징이기도 하다. 여성들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그저 가늘기만 한 몸 보다는 곡선이 살아있고 탄력 있어 보이는 몸매를 더 매력적으로 보는 사람이 많다. 할리웃 스타들만 봐도 최근 비욘세, 제시카 비엘 등 적당한 근육과 함께 탄탄한 몸매를 과시하는 스타들이 섹시한 몸매로 손꼽히고 있다.

멋진 복근이나 탄탄한 에스라인 몸매는 건강한 식습관과 체계적인 운동을 통해 만들어질 수 있다. 하지만 운동선수나 연예인이 아닌 일반인들이 이런 건강미 넘치는 멋진 몸을 만들기는 쉬운 일이 아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시간상의 제약도 있을뿐더러 운동선수처럼 체계적인 관리에 의한 식사와 트레이닝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러한 제약을 뛰어넘어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운동선수나 모델같이 탄탄한 근육형의 몸매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생겼다. 하이데프(Hi Def, High Definition) 체형조각술이 그것이다.

콜롬비아 성형외과 의사인 알프레도 호요스(Dr. Alfredo Hoyos)에 의해 개발된 Hi Def 테크닉을 이용하는 이 시술은 아름다운 조각상을 만들듯이 체형을 다듬어 주는 수술기법이다. 하이데프 체형조각술은 깊은 층의 지방과 얕은 층의 지방을 선택적으로 흡입하면서 바닥에 있는 근육의 윤곽이 아름답게 드러나도록 해준다. 특정한 층의 지방을 타깃으로 3차원적으로 지방을 조각하기 때문에 원하는 복부의 근육 형태를 드러내도록 해준다.


이전의 테크닉들은 복부 표면처리에 있어서 단지 복부라인만을 잡기 위하여 2차원적인 접근만을 사용하여 어색한 모양을 만들지만 Hi Def 테크닉은 3차원적인 접근을 통해 정교하고 입체적으로 지방을 흡입한다.

3세대 초음파인 VASER를 이용한 안전한 지방흡입술을 하는 것도 또 하나의 장점이다. VASER는 기존의 연속모드만 되었던 1.2세대 초음파를 업그레이드하여 펄스모드와 연속모드 모두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여 얕은 층의 지방흡입술에 더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만든 초음파이다.

이 시술은 남성과 여성에게 각각 다르게 적용이 되어 남성에서는 근육의 선명도를 더욱 강조하는 시술을 해주고 여성에서는 전체적인 S라인과 함께 볼륨감 있는 몸매로 돋보이게 해주는 시술을 해준다. 작은 VASER 프로브를 삽입해 중요한 조직은 남기고 근육은 좀 더 돋보이게 하기 위해 선택적으로 피부 상층부와 깊은 층의 지방 조직을 깨뜨린다. 초음파로 녹여진 지방은 주변 조직들에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부드러운 흡입으로 제거된다. 다음으로 시술자는 근육에 지방을 약간 남겨두어 근육을 강조하기 위해서 좀 더 정밀한 시술을 한다.

시술 다음날부터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며 만들어진 근육과 바디라인을 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도 얻기 힘든 탄탄한 몸매를 수술을 통해 간편하게 만들어준다는 점에서 할리웃 스타 같은 멋진 몸매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상당히 매력적인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

http://www.anacli.co.kr

이상준 원장
<아름다운나라 피부과성형외과>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