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수족관… 가든… 아시안 축제 가자

2008-10-31 (금)
크게 작게
남가주 곳곳 풍성한 한·중·일 공연과 이벤트

가을은 축제의 계절이라고 불릴 만큼 남가주 곳곳에서 여러 페스티벌이 열린다. 특히 이번 주말에는 한·중·일 등 전통춤 공연-무술 시연이 펼쳐지는 아시안 가을 축제가 롱비치 수족관(Aquarium of the Pacific)에서 열린다. 또한 다음 주말에는 라카냐다에 있는 데스칸소 가든 일본 정원에서 가을 축제가 열린다. 남가주 곳곳에서 열리는 가을 축제를 찾아 각 나라의 전통과 문화를 체험해 보자.

■롱비치 수족관 가을축제


올해로 7회째를 맞는 ‘가을축제’는 1~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더욱 풍성하고 다채롭게 꾸며진다. 한국, 중국, 일본, 필리핀, 베트남 등 각 아시아 국가를 대표하는 전통춤과 민속 음악, 고유 음식 등이 한자리에 모여 관객을 즐겁게 하는 행사다.

한국 부채춤, 일본의 타이코 북 및 전통 춤 공연, 중국의 용춤 등이 공연되고 각 나라의 음식도 소개된다. 어린이들을 위한 수공예 부츠가 세워지는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하루 종일 펼쳐진다.

올해로 개관 10주년을 맞는 롱비치 수족관은 남가주의 여러 위락시설과 어깨를 겨루는 대형 놀이 공간으로 성장했다. 남가주와 바하, 북태평양, 열대 태평양 일대에 서식하는 500여종의 1만2,500마리가 넘는 해양동물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올해 개관 10주년을 맞아 문을 연 ‘오션 온 디 에지’(Ocean on the Edge Exhibit) 전시관은 현재 지구가 직면하고 있는 ‘온난화’ 현상을 비디오 등을 통해 심도 깊게 보여준다.

이외에도 남가주 해안, 바하 캘리포니아, 북태평양, 열대 태평양관 등 여러 전시관에서 서식하는 해양생물들을 관찰할 수 있다.

인근에는 롱비치 컨벤션 센터와 퀸 메리호, 쇼어라인 빌리지(Shoreline Village) 등 관광 명소가 가깝게 자리한다. 수족관에서 열리는 축제와 함께 바닷가 롱비치 일대의 유명 관광코스를 가보면 재미난 주말 나들이 이벤트를 만들 수 있다.

한편 수족관 입장료만 내면 축제 입장 및 프로그램에는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수족관 입장료 12세 이상 20.95달러, 62세 이상 노인 17.95달러, 3~11세 11.95달러. 오픈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소: 100 Aquarium Way, Long Beach, CA 90802
문의: (562)590-3100 aquariumofpacific.org


■데스칸소 가든 일본 정원 축제

도심 속 휴식처인 데스칸소 가든(Descanso Gardens)의 일본 정원에서 가을맞이 축제가 이번 주말(1~2일) 열린다.

일본의 전통 북춤인 타이코 드럼의 공연이 이어지고 일본식 꽃 장식의 전시회가 열린다. 일본 전통 차와 다과 이벤트가 열리고 일본식 북마크(bookmark) 만들기 교실도 열린다. 행사는 데스칸소 가든의 일본 정원에서 정오부터 오후 4시까지 계속된다.

165에이커에 달하는 이 거대한 정원은 대낮에도 햇빛을 볼 수 없을 정도로 빽빽하게 들어선 참나무 숲과 세계 각 국에서 수집한 10만여종의 식물로 뒤덮여 있다.

숲 사이로 꼬불꼬불 이어진 오솔길은 낙엽이 수북이 깔려 어디가 길인지 분간하기 어려울 정도이며 걸음을 옮길 때마다 나는 ‘사각사각’ 낙엽 스치는 소리와 발밑으로 느껴지는 푹신한 감각은 신선한 자유와 안도감을 온몸 가득히 전해 준다.

‘졸졸졸’ 흐르는 개울을 지나쳐 조그만 연못가 벤치에 앉아 낙엽들이 물위에 동동 떠다니는 모양을 물끄러미 들여다보다가 한가한 오후가 권태롭다는 듯 ‘풍덩’ 용트림을 치는 잉어의 몸짓에 흠칫 놀라 다시 가을꽃이 만발한 꽃밭 쪽으로 자리를 옮겨본다.

동백 숲, 라일락 정원, 캘리포니아 식물원 등의 볼거리가 있으며 남가주 산악지대의 낮은 사면과 능선을 뒤덮은 떡갈나무의 생태를 설명하기 위해 만들어놓은 학습용 코스인 샤파럴 네이처 트레일, 새들의 생태를 관측하는 버드 옵저베이션 스테이션, 결혼식을 비롯해 각종 행사가 열리는 파빌리언,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공폭포 페더폴스 등이 있다.

개장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30분이며 입장료는 성인 8달러, 노인과 학생은 6달러.

가는 길: LA 한인타운에서 2번 프리웨이 노스로 가다가 2번 프리웨이가 끝나는 라카냐다에서 나오는 Verdugo Bl.에서 내려서 우회전, 3블럭 정도 가면 데스칸소 드라이브가 나오고 이곳에서 우회전하면 가든에 도달한다.
주소: 1418 Descanso Dr. La Canada.
문의: (818)952-4400, www.descansogardens.org

<백두현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