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흙 없어도 물 안줘도‘쑥쑥’

2008-10-16 (목)
크게 작게
흙 없어도 물 안줘도‘쑥쑥’

흙 없이 수분, 영양분, 빛을 조절하여 식물을 자라게 만드는 실내용 화분 6-파드 엘리트 플러스.

흙 없어도 물 안줘도‘쑥쑥’

파드 엘리트 플러스에 사용하는 시드 키트

■ 실내에서 식물을 자라게 하는 화분 엘리트 플러스(Elite Plus)

조립 후 전기 꽂으면 끝
빛·수분·영양 자동 조절
자라면 따먹기만하면 돼

흙 없이 수분, 영양분, 빛을 조절하여 식물을 자라게 만드는 실내용 화분 6-파드 엘리트 플러스(6-Pod Elite Plus)는 부엌 카운터에서 토마토, 고추, 호박 등 야채를 재배하여 곧바로 조리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흙을 일구는 수고도 필요 없고, 수분 공급이나 잡초 걱정 없이 4-5주 만에 다양한 샐러드 재료와 약초를 재배할 수 있다.


에어로-가든(Aero-Garden)사에서 NASA 실험을 거쳐 특허받은 기술 ‘에어로포닉’(Aeroponic)을 사용하여 수분과 영양소를 안개비 뿌리듯 지속적으로 자동 공급하면 뿌리가 흙에 자리잡지 않고도 건강하게 성장하며, 스펙트럼 라이트가 태양열을 대체하여 시간별로 필요한 빛을 공급해준다는 것.

기계를 조립하여 전기선을 연결하여 플러그에 꽂은 뒤 식물의 종류를 컨트롤 패널에서 찾아 스위치를 맞추고, 그로잉 파드를 제 위치에 설치한 다음 물과 영양소 알약을 설명서대로 넣어주면 기계가 작동하여 모든 요소를 자동으로 조절하게 된다.

높이 21인치, 크기 14X10인치로 부엌 카운터 위에 올려놓기에 적합하다.

가격은 199.95달러. 씨를 키워주는 커스텀 시드 키트(Seed Kit) 카트리지를 사용해야 하는데, 엘리트 플러스에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따로 구입해야 한다. 시드 키트의 가격은 19.95달러부터 시작된다.

구입 및 문의는 가드너스 서플라이 컴퍼니의 웹사이트 www. gardeners. com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