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뷰티 샬롱- 가을 담는 메이컵 기본

2008-10-11 (토)
크게 작게
이번 가을 메이컵에는 세련된 스모키 메이컵에 누드 립스틱의 조화와 깨끗한 도자기 같은 피부화장에 어울리는 레드 립스틱 메이컵이 강세입니다.
지나치게 강조되는 아이 메이컵보다는 블랙과 그레이를 중심으로 카키, 브라운, 와인, 퍼플 컬러와 조화를 이루는 소프트 스모키 아이 메이컵이 주목됩니다.

특히 주목할 부분은 피부화장이 두껍지 않고 베이비 페이스 같이 맑아 보이는 테크닉으로 기초화장에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한 후 리퀴드쉬어 파운데이션으로 최대한 얇게 바르고 잡티는 컨실러로 세심하게 커버합니다.
파우더는 얇게 바르고 시머파우더로 콧등과 이마, 턱밑만 살짝 지나갑니다.

아이 메이컵은 크림 쉐도우를 이용해 눈두덩이를 살짝 바르고 아이쉐도우를 브러시에 묻힌 후 눈에 굴곡을 따라 부드럽게 브랜딩을 섬세하게 합니다.


펄이 들어간 아이쉐도우나 아이펜슬로 강조를 하면 더욱 부드러운 눈매로 표현됩니다. 스모키 메이컵은 진한 눈썹과는 어울리지 않으니 눈썹화장을 강조하지 마시고 최대한 옅은 브라운색으로 쉐이딩만 넣어 주세요
속눈썹은 마스카라로 강조하시고 숱이 많은 인조 속눈썹으로 짙은 눈매를 표현하셔도 좋습니다.

입술화장은 눈이 강조되므로 연하게 하는 것이 자연스럽고 부드러워 보입니다. 연한 누드컬러나 글로시한 느낌에 베이비 핑크 립그로스가 더욱 세련된 스모키 메이컵에 마무리가 될 것입니다.

다음회에는 도자기 같은 피부표현과 카리스마적인 레드립스틱 테크닉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323)465-7400

이종은 <힐스뷰티 메이컵 실장>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