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피부가 ‘촉촉’‘탱탱’‘매끈’예뻐졌네

2008-09-20 (토)
크게 작게
피부가 ‘촉촉’‘탱탱’‘매끈’예뻐졌네

화장품 전문점 ‘블루밍’의 앤지 최 매니저가 추천하는 ‘라메르’(La Mer) 브라이트닝 에센스와 로션은 자외선으로 인해 생긴 잡티와 기미, 주근깨 및 고르지 않은 색소 침착을 완화시켜 투명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피부가 ‘촉촉’‘탱탱’‘매끈’예뻐졌네

‘코스메틱 월드’서 판매하는‘스리랩’(3 LAB) h 세럼과 WW크림, 퍼펙트 리페어는 보습·노화방지 효과가 뛰어나다.

가을철 피부 관리 화장품들

가을바람 솔솔 부는 요즘, 피부는
‘스페셜 케어’를 원한다.
여름 내내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방어하기 위해 멜라닌 색소는 증가하고
각질이 두꺼워진 상태에다가 갑자기
내려간 기온으로 피부가 수분을 빼앗기는 것.
피부가 건조해지면 각질이 많이 일어나
피부톤이 칙칙해지고 눈가나 입가로
잔주름이 갑자기 늘어나 보인다.
피부만큼 정직한 것이 없다고 한다.
세심하게 정성을 들이면 피부는 하얗게
웃는다. 누구나 원하는 뽀얗고 탄력 있는
피부 만들기는 여름철 손상된 피부를
관리하고 춥고 건조한 겨울철에 대비한
피부보습으로 출발한다.
스킨케어를 받을 필요도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홈 케어’이다.
타운내 화장품 전문점에서 추천하는
가을철 피부 관리 제품들을 소개한다.

각질 제거·보습·미백 중요… 딥 클린징으로 각종 노폐물 등 없애고
기초 화장품에 수분 크림·매스크로 보습효과 강화 자외선 차단제를


가을철 피부 관리는 각질 제거와 보습, 미백이 중요하다. 스킨케어의 기본이라는 각질 제거. 각질이 쌓여 있으면 얼굴색이 칙칙하고 푸석해 보이며, 영양 성분이 피부 깊숙이 침투할 수 없다.
각질은 보습크림이나 팩으로 방지하는 것이 최선책이지만, 피부 깊숙이 딥 클린징을 해서 각종 노폐물, 먼지 등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더블 클린징
클린징 제품은 피부 타입에 따라 로션, 크림, 젤, 오일을 사용하고, 주 1~2회 홈 케어 전용으로 나온 필링 제품을 이용한 후 수분 매스크와 크림 등으로 보습하면 맑고 촉촉한 피부의 기초를 만들 수 있다. 특히, 저녁에는 더블 클린징을 통해 메이컵과 불순물, 죽은 세포 등을 충분히 제거할 필요가 있다.

더블 클린징 라인으로는 ‘가네보 센사이(Kanebo Sensai) 실키 퓨리파잉 라인’과 ‘슈에무라(Shu Uemura) 클린징 뷰티 오일’이 추천제품이다.

가네보 센사이는 1단계로 실키 퓨리파잉 클린징 밀크나 크림, 오일, 젤 위드 스크럽을 이용해 메이컵을 지우고 불순물을 없앤 후 2단계로 밀키 솝이나 크리미 솝, 머드 솝을 사용해 메이컵 잔여물과 죽은 세포를 제거, 피부를 깨끗하게 해준다. 슈에무라 클린징 뷰티 오일 중에서 허벌 그린향 프리미엄은 베스트셀러 제품. 클린징 뷰티 오일 프리미엄은 카테친이 풍부한 일본산 녹차 추출물 함유로 항산화 작용 및 피부 진정효과, 쿨링 효과가 뛰어나며, 다음 단계로 포밍 클린징 워터를 사용해 모공 내 노폐물과 각질을 깨끗이 씻어낸다. 각질 제거는 ‘클라린스(Clarins) 젠틀 페이셜 필링’이나 ‘클라린스 엑스폴리에이팅 리화이너’를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해 준다.

시든 피부도 영양주니 활짝

가을철 자외선 A 강해 미백라인이나 비타민C 에센스로
햇볕 차단제와 브라이트닝 성분 함유된 비비크림 효과적

피부보습
건조한 가을바람에 각질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하고 싶다면 수분 크림이나 매스크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이 좋다. 수분 크림은 자신이 사용하는 기초 화장품 라인에 보습효과를 강화하는 것이 좋다.


수분 매스크는 ‘SK-II 페이셜 트리트먼트 매스크’가 단연 으뜸이다. 피부 진정, 재생, 수분 공급, 미백효과를 주는 매스크로, 두툼한 시트에 에센스가 충분히 적셔져 있어 10분 간 사용하고도 많은 양의 에센스가 남아있어 재활용(?)이 가능하다. 미백효과에 중점을 두고 싶다면 ‘SK-II 화이트닝 소스 인텐시브 매스크’를 사용하면 된다.

두 가지 기능이 합쳐진 ‘3LAB 퍼팩트 매스크’도 추천 상품이다. 피부층 밑에 있는 인체 성장호르몬을 자극해 피부의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킨다는 ‘3LAB H 세럼’에 이어 생명공학 신기술이 돋보이는 성장호르몬 나노 클레어 GY가 함유돼 있는 매스크다. 녹차와 은행잎 등 식물성 추출물이 함유된 시트 타입으로 보습을 물론 주름개선, 탄력 및 미백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브라이트닝 마스크로는 ‘클라린스(Clarins) 화이트플러스 HP 인텐시브 클리어 매스크’가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피부 미백
가을철 자외선은 피부에 기미나 주근깨를 유발하는 자외선 A가 강하므로 피부 미백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한다. 브라이트닝(Brightening·미백) 라인을 사용하거나 비타민 C 에센스로 집중 케어를 해주고,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를 보호해야 한다. 미백효과와 자외선차단제 성분이 함유된 비비크림을 발라주면 피부는 환하게 웃는다.

브라이트닝 제품으로는 ‘시슬리(Sisley) 휘또 블랑 클리어링 에센스 위드 비타민 C’가 인기상품이다.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지켜주는 식물성 추출물과 에센셜 오일이 시너지 작용으로 집중적인 개선효과를 낸다. 매일 밤 2개월 간 사용하는 인텐시브 나이트 케어 제품이다. 세안 후 토너를 바른 뒤 발라주는 ‘르비브(ReVive) 블랑시 세럼’은 피부를 가볍고 밝게 바꾸어주는 미백제품으로 피부의 색소 침착을 방지 및 제거해 주며 고른 피부톤을 만들어준다.

‘3LAB 퍼펙트 글로우 콤플렉스’ 역시 잡티와 주근깨를 개선시키고 피부톤을 고르게 해주는 에센스. 천연항산화제인 아스타크산틴과 콜라겐과 탄성 섬유를 보호하는 소나무 껍질 추출물 피크노제놀 등이 성분으로 주름 및 기미 개선에 효과가 있다.

클린징 크림과 토너, 모이스처 플루이드, 하이드레이팅 매스크, 스팟 트리트먼트 등으로 구성된 ‘키엘(Kiehl’s) 브라이트닝 보태니컬’ 라인과 로션과 필, 자외선 차단(SPF 20) 성분이 있는 데이 로션, 나이트 크림 등의 ‘클라린스(Clarins) 브라이트 플러스’ 라인, ‘디올스노 서블리씸’(Diorsnow Sublissime) 라인 역시 가격에 비해 피부 미백 및 보습 효과가 뛰어난 추천 제품들이다.

HSPACE=5
자외선으로 인해 칙칙하고 불균일해진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해주는 ‘디올스노 서블리씸’라인

HSPACE=5
매일 밤 2개월 간 사용하는 미백 제품 ‘시슬리 휘또 플랑 클리어링 에센스 위드 비타민 C

HSPACE=5
피부의 톤을 환하게 해주고 칙칙해지는 것을 막아주는 ‘키엘 브라이트닝 보태니컬’ 라인

HSPACE=5
피부를 촉촉하고 환하게 만들어주는 ‘클라린스 브라이트 플러스’ 라인(아래).

글 하은선 기자, 사진 박상혁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