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한국라이프- 명절 증후군 극복 5계명

2008-09-13 (토)
크게 작게
젖은 손 식초물로 촉촉…
부은 다리 발바닥 지압 딱

손쉽게 피부 밸런스를 회복하기 위한 ‘명절증후군 극복 5계명’을 알아보자.

▲푸석하고 지친 얼굴엔 한방 팩=추석 명절 후 지치고 늘어진 피부를 빨리 회복시키기 위해선 팩이나 마스크 등 집중케어 제품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 한방 제품은 윤기 없고 칙칙한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준다. 이 때 각질 제거 후 팩을 해야만 피부에 영양분을 빠르게 전달할 수 있다.
한국인삼공사 정관장의 미용팩 ‘아진’은 6년근 홍삼농축액에 국내산 생약성분이 함유된 홍삼 미용팩으로 피로감을 덜 수 있다. 한율의 ‘섬빛 시트 마스크’는 한방 농축액이 피부 자생력을 강화해 탄력을 증가시키고, 더페이스샵의 ‘수향 한방 수면팩’은 녹용과 율피, 당귀 등 한약 성분이 영양분을 보충한다.


▲거칠어진 손엔 식초와 쌀뜨물=세면대에 손이 잠길 정도의 물을 받아 식초 2, 3방울을 떨어뜨린 후 약 1분간 손을 담근다. 물기를 제거한 다음 영양크림이나 핸드크림을 듬뿍 바르고 랩이나 비닐장갑으로 감싼 후 스팀 타월을 덮어준다. 쌀뜨물은 미백효과가 뛰어나 뽀얀 손을 만드는 재료다. 미지근한 쌀뜨물에 올리브 오일 두 방울을 섞은 후 손 전체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씻어준다.

▲퉁퉁 부은 다리엔 발바닥 지압=차 안에서 장시간을 보내고, 음식준비를 위해 주방에 계속 서있다 보면 어느새 다리가 퉁퉁 붓게 마련이다. 다리 부종엔 발바닥 지압법이 효과적인데, 우선 발가락을 차례로 주무른 뒤 양손 엄지손가락으로 발바닥을 지압하면서 천천히 발바닥을 꺾어준다. 종아리는 무릎을 세우고 양손으로 종아리 전체를 오르내리듯 마사지를 하면 쌓여 있는 노폐물이 제거된다.

▲열 받은 모발엔 두피 마사지=명절 스트레스는 근육을 긴장ㆍ수축시켜 혈액 순환을 방해해 심하면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다. 두피 마사지는 스트레스를 받은 목과 어깨의 피로를 풀어주고 신경안정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두피 마사지 방법은 손바닥을 펴고 손끝에 힘을 주어 두피를 강하게 튕기듯 눌러준 후 정수리, 귀 뒷부분 등 부분 부분 손끝으로 두피를 눌러주면 된다.

▲불면증을 없앨 땐 아로마 오일=긴장된 상태로 평소보다 강도 높은 가사 일을 지속하면 불면증을 초래하기 쉽다. 아로마 오일은 각종 스트레스에 지친 심신을 편안하게 해줘 숙면에 도움을 준다. 욕조에 더운 물을 받은 뒤 아로마 오일을 5~10방울 떨어뜨려 물과 잘 섞고 20분쯤 몸을 담근다.
<스포츠 한국>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