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웰빙 필라테스 Lana Turner and Twist

2008-08-08 (금)
크게 작게
늘어지는 뱃살, 민망한 팔뚝 살, 터질듯한 허벅지…
운동만큼 좋은 살빼기도 없다. 격하게 몸을 움직이고 땀을 흘리는 운동만이 최선은 아니다.
대부분의 운동은 시작하기 직전과 직후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살을 빼려면 공복에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반면 저녁시간을 이용해 운동하려면 운동 전에 가벼운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바디라인을 가다듬기 위한 운동을 계획한다면 어떤 부분을 집중적으로 빼야 할지 선택해야 한다.
얼굴은 말랐는데 팔만 통통하거나 전체적으로 날씬한데 배만 나온 사람도 많다. 이런 경우는 대부분 불규칙한 식사습관과 바르지 않은 자세, 운동 부족이 가장 큰 원인이라 할 수 있다.
조금만 주의를 기울여 운동한다면 불필요한 살들을 없앨 수 있다. 지방분해 효과가 있는 근력운동을 꾸준히 해 준다면 매끈한 팔과 복부를 만들 수 있다.
몸 측면을 펴주는 이번 주 동작의 충분한 효과를 위해서는 심호흡을 해야 한다.

■시작 자세
HSPACE=5

무릎을 굽혀 옆으로 앉은 다음 위에 있는 다리가 뒤로 가게 한다. 한쪽 팔을 옆 머리에 대고 갈비뼈 측면과 겨드랑이를 공에 기댄다. 다른 팔은 앞이나 다리 위에 얹는다. 약 30초간 계속 호흡하며 흉곽을 마루 쪽으로 내린다. 옆구리가 불편 하면 공을 옆으로 조절한다.

■Twist
HSPACE=5

상체를 천천히 뒤로 말아서 등을 둥글게 한다. 이 상태에서 호흡한다.


HSPACE=5

공을 천천히 앞으로 굴려 허리를 둥글게 하고 배는 안으로 조인다.
이 상태에서 호흡한다.

HSPACE=5

몸을 완전히 비틀기 위해서 배를 안으로 수축하고 무릎 정점을 앞으로 내민다. 바깥쪽 팔을 공 뒤 부분으로 뻗어서 상체를 유지 시킨다. 호흡한다.

이연경 (E-댄스원장)
(213)200-5347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