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새 DVD

2008-08-01 (금)
크게 작게
‘해롤드와 쿠마의 관타나모 탈출’
(Harold & Kumar Escapes from Guantanamo Bay)
한국계 배우 존 초가 주연하는 ‘해롤드와 쿠마’시리즈의 제2편. 해롤드와 쿠마가 암스테르담 행 비행기 탑승 직전에 테러용의자로 체포된 뒤 쿠바의 테러용의자 수용소인 관타나모 감옥에 갇힌다. 둘은 용케도 이곳을 탈출해 자신들의 무죄를 입증해 줄 사람을 찾아 플로리다에서부터 대륙횡단 도주를 시작한다. R. 20달러. New Line

‘밴드의 방문’(The Band’s Visit)
이스라엘의 아랍 문화센터 공연에 초청받은 이집트의 경찰 밴드가 공항에서 내려 버스를 잘못 타는 바람에 인적이 한산한 한 작은 마을에 도착한다. 하룻밤을 동네 사람들과 함께 지낼 수밖에 없게 된 밴드단원들과 이스라엘 사람들이 관계를 맺으면서 인류 보편적인 사랑과 삶과 음악 등을 통해 서로의 증오와 문화 차이를 극복하게 된다. 가슴 훈훈하고 달콤쌉싸름한 좋은 드라마로 칸영화제 수상작. PG-13. 29달러. Sony.

‘삶을 밝혀라’(Shine a Light)
영국의 록그룹 롤링스톤즈의 뉴욕 공연을 찍은 기록영화로 마틴 스코르세지가 감독했다. 60넘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에너지가 넘쳐흐르는 리드 싱어 믹 재거와 키스 리처드 등 그의 멤버들의 뜨거운 연주와 함께 이들의 옛날 공연 장면과 인터뷰 모습들이 나온다. 록팬들의 필견의 영화. PG-13. 30달러. Paramount.


‘타이니 툰 모험’(Tiny Toon Adventares)
1970년에 시작해 세 시즌간 계속된 WB의 TV 만화영화 첫 시즌 35에피소드가 4장의 디스크에 수록됐다. 왕년 WB 만화영화의 인기 주인공들인 벅스 버니, 요세미티 샘, 엘머 퍼드 등이 자기들의 신세대 후배들인 버스티 버니, 뱁스 버니, 플러키 덕 및 햄튼 J. 픽 등에게 아크메 루니버시티에서 광기 천치짓 지도를 한다. 45달러.

‘프리카조이드’(Freakazoid!)
역시 WB의 인기 만화영화로 첫 시즌 14에피소드가 2장의 디스크에 수록됐다. 일련의 수퍼 악당들과 치열한 대결을 벌이는 제정신 아닌 수퍼 히로 프리카조이드의 모험. 그런데 프리카조이드는 웹 서핑을 하던 너드형의 10대 덱스터가 디지털 세상 안으로 빨려 들어가면서 된 수퍼히로다. 27달러.

‘전쟁 게임’(War Games)
젊은 컴퓨터 천재가 정부의 조기 경보체제를 해킹하면서 제3차 세계대전의 촉반한 위기가 미 소 간에 감돈다. 매튜 브로데릭 주연의 1983년 히트작으로 개봉 25주년 기념 특집판. 2장 디스크. 이와 함께 이 영화의 속편인 ‘전쟁게임: 죽음의 코드’(War Games: The Dead Code)도 나왔다. MGM.

‘타이-치 도사’
(Tai-Chi Master)
소림사에서 무술을 닦던 절친한 사이인 두 친구인 티엔바오와 준바오(제트 리)가 속임수를 썼다는 혐의로 도장에서 쫓겨난다. 그 뒤 티엔바오는 권력에 굶주린 장군이 되고 준바오는 이 장군에 저항하는 반군의 지도자로 만나 결사 대결을 한다. 미셸 여 공연. R. 20달러. Genius.

‘코케인 카우보이 2’
(Cocaine Cowboys 2)
마이애미가 마약의 온상지가 된 과정을 파헤친 컬트 히트작 기록영화 ‘코케인 카우보이’의 속편. 1980년대 마약 전쟁에 기름을 부은 ‘마이애미의 코케인 여왕’이라 불린 그리셀다 블랑코에 관한 기록영화. 블랑코의 전 애인 찰스 코스비에 의해 빈민가 출신의 블랑코가 어떻게 마약으로 거부가 됐는지가 설명된다. 성인용. 27달러. Magnolia.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