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책을 펴면 ‘정원 가꾸기’가 보인다

2008-07-24 (목)
크게 작게
올해 나온 신간 5권

초보 가드너를 위한 안내 서적에서부터 특정 가든 만들기, 식물 기르기 등의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전문 가드닝 북까지, 다양한 정원 관련 서적을 들추다보면 이따금 책 한권에서 풍성한 정원을 얻을 수 있다. 지난봄부터 여름 사이 출간된 홈 앤드 가든 신간 중에서 일반 가정에서 정원을 가꿀 때 도움 받을 만한 정보를 담은 다섯 권의 책을 소개한다.

HSPACE=5

■ 가든 위즈덤
(Garden Wisdom: Hints and Tips for Today’s Organic Gardener)
저자: 제니 헨디(Jenny Hendy)
출판사: 애니스 퍼블리싱(Anness Publishing, Ltd.)
가격: 하드커버 10.39~12.99달러
유기농산법을 일반 가정에서 적절히 사용하여 친환경 정원을 유지하는 요령과 비결을 배울 수 있다. 간단하고 쉽게 실생활에서 응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 준다.


HSPACE=5

■ 워터 앤드 록 가드닝
(The Illustrated Practical Guide to Water and Rock Gardening)
저자: 피터 로빈슨(Peter Robinson)
출판사: 사우스워터(Southwater)
가격: 페이퍼백 12.91~18.99달러
바위, 돌, 그리고 물 사이에 꽃과 풀을 심는 워터 가드닝 및 록 가드닝에 관하여 자세한 설명과 멋진 사진이 곁들여져 있다. 록가든과 워터가든에서 잘 자라는 식물의 종류와 관리 방법이 특히 유용하다.

HSPACE=5

■ 인사이클로피디아 오브 플랜팅 컴비내이션스
(Encyclopedia of Planting Combinations)
저자: 토니 로드(Tony Lord)
출판사: 파이어플라이 북스(Firefly Books, Ltd.)
가격: 하드커버 47.96~59.95달러
가드닝계에서 널리 알려진 저자와 사진사가 함께 만들어낸 백과사전을 새로 개정하여 더욱 알차게 꾸몄다. 이 책의 특징은 일반 백과사전처럼 풀과 나무를 단순한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심어 가꾸기에 좋은 컴비내이션을 알려주는 것. 8개의 장으로 나누어 4,000가지에 달하는 컴비내이션이 환상적인 사진과 함께 펼쳐진다.

HSPACE=5

■ 프러빈스 아티스츠 가든스 (Provence Artists Gardens)
저자: 줄리아 드러스트-헤닝스(Julia Droste-Hennings)
출판사: 벌버 볼런트(Verba Volant, Ltd.)
가격: 52.00~65.00달러
프랑스 남동부의 프로방스에 거주하는 유명 현대 예술가 20여명의 정원을 소개하는 책이다. 컨템퍼러리 아티스트들의 감수성 넘치는 정서가 묻어 있는 개인 정원을 들여다보는 기회여서 더욱 인상적이다. 아름다운 사진들이 곁들여져 있다.

HSPACE=5

■ 크리에이티브 베지터블 가드닝 (Creative Vegetable Gardening)
저자: 조이 라크컴(Joy Larkcom)
출판사: 옥터프스 퍼블리싱 그룹
가격: 페이퍼백 14.96~19.95달러
채소밭은 무조건 푸르고 밋밋해 보인다는 선입견을 깨고 꽃밭만큼 아름답게 가꾸는 방법을 설명해 주는 책이다. 다양한 채소, 과일, 약초 150가지를 예로 들어 빛깔, 모양, 질감을 살려보기 좋은 정원으로 꾸미는 단계별 비법을 선명한 사진과 함께 실었다.

<고은주 객원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