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잠을 자면서도 다이어트

2008-06-07 (토)
크게 작게
뭉친 근육에 바디 슬리핑 제품 발라 가볍게 마사지
잠 들기 전 천연 에센셜 오일 캔들 켜 긴장 풀어야

하루 종일 서서 일하면 다리가 퉁퉁 붓고 셀룰라이트가 생긴다. 이럴 때는 잠자기 전 바디 슬리밍 제품으로 허벅지나 배, 팔뚝 등에 원을 그리듯 펴 바르고 가볍게 마사지를 하자.

추천제품은 젤과 패치 타입의 니베아 ‘바디 쉐이프 업’과 로레알의 ‘바디 엑스피즈 퍼펙트 슬림’이나 ‘퍼펙트 쉐이프 레이저’가 있다.


하이힐을 자주 신고 오래 서 있거나 앉아 있는 직장 여성들은 다리 부종에 더욱 신경 쓸 필요가 있다. 하이힐로 발의 피로가 쌓였다면, 잠들기 전 발목 바깥쪽 발뒤꿈치와 아킬레스건 사이를 꼭꼭 눌러 지압을 하면 어느 정도 효과가 있다. 특히 종아리가 굵어지는 것이 거슬린다면, 매일 저녁 발목으로 하는 종아리 근육 스트레칭을 하자. 의자에 깊숙이 앉은 후 왼쪽 발끝을 세우고 바닥과 일직선으로 올린 다음, 들어 올린 다리의 발끝을 쭉 편다. 좌우 20회씩 반복할 것.

마지막으로, 잠들기 전 아로마 테라피로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뭉친 근육과 하루의 긴장을 풀어준다. 천연 에센셜 오일과 비즈 왁스를 사용한 캔들을 잠들기 전 한 시간 정도 켜놓으면 피로 회복은 물론 뭉친 근육이 풀어진다.

스킨케어 제품 역시 향을 고려해 선택하면 효과가 있다. 라벤더 향이나 천연 피치 향이 숙면에는 효과적이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