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당신을 S라인으로

2008-04-19 (토)
크게 작게
당신을 S라인으로

45세의 나이에도 란제리 모델을 직접 할 만큼 몸매 가꾸기에 열심인 황신혜.

당신을 S라인으로

부위별 군살 빼기에는 덤벨 운동이 효과가 높다. 단 모든 동작은 20회 반복할 것.

황신혜 스타일 몸매 만들기 노하우

부위별 군살 빼기에는 덤벨 운동이 효과적
우선 체력 테스트 후 모든 동작 20회 반복

요즘 ‘몸매 가꾸기’는 생활의 일부분이다. 노출이 심한 여름이 다가올수록 늘씬한 S라인을 뽐내는 여성에겐 자신감 넘치는 모습은 매력으로 작용한다. 모두 아는 사실이지만, S라인을 갖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하다. 평소 꾸준한 유산소 운동과 근육운동, 균형 있는 식습관 조절을 통해 체형을 가꾸는 것이 기본이 돼야 한다. 그러나 바쁜 생활 속에 스트레스가 쌓이다 보면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아 체지방은 자꾸만 쌓여간다. 특정 부위의 살빼기는 더욱 더 쉽지 않다. 원하는 부위를 가장 빠른 시간에 효과적으로 변화시키는 몸매 관리법이 없을까. 단순히 살을 빼는 다이어트가 아니라 몸매를 망치는 군살을 근육으로 바꿔주어 S라인을 만들어주는 근력 운동이 필수다.


근력 운동을 위해 일부터 스포츠 센터를 갈 필요는 없다. 밴드, 타월, 피트볼을 이용하여 혼자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부터 덤벨 등 헬스기구를 이용하는 운동까지 다양한 근력 운동이 있다. 체계적인 운동을 해본 적이 없다면 근력 운동 지침서를 구입할 필요가 있고, 경제적,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퍼스널 트레이너를 고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 컴퓨터 게임 매니아라면 버추얼 퍼스널 트레이너와 함께 근력 운동을 해보는 것도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운동을 체계적으로 하려면, 우선 자가 체력 테스트를 한 후 부위별 운동 지침, 운동에 필요한 도구, 몸의 주요 근육군과 필요한 운동, 불균형한 몸을 바로잡는 자세 교정법 등을 익혀야 한다. 수많은 연예인들의 운동법 중에 부위별 군살 빼기 효과가 가장 높은 운동법으로는 황신혜의 패션 스타일 살리는 몸매 만들기 노하우가 있다. 40대 중반이라곤 믿어지지 않는 늘씬한 몸매를 자랑하는 연예인 황신혜의 덤벨을 이용한 군살 빼기 운동법 3가지를 시도해 보자. 모든 동작은 20회 반복해야 한다.

▷ 덤벨 킥 백
다리는 어깨 너비만큼 벌리고, 무릎을 약간 구부린 뒤 상체를 앞으로 숙인다. 덤벨을 든 팔은 양 옆구리에 가볍게 붙인다. 상체는 고정한 채 팔을 뒤쪽으로 팔꿈치가 완전히 펴질 때까지 힘을 줘서 뻗는다.

▷ 바이셉스 컬
다리는 어깨 너비만큼 벌리고, 손바닥이 앞쪽을 향하게 하여 덤벨을 들고 선다. 팔꿈치는 옆구리에 가볍게 붙인다. 팔꿈치를 고정한 채 덤벨을 들어 올렸다 내린다.

▷ 컨센트레이션 컬
의자에 앉아 상체를 약간 기울인 채로 덤벨을 들어 무릎 안쪽에 팔꿈치를 댄다. 팔꿈치는 고정한 채 덤벨을 가슴 높이까지 들어 올렸다 내린다. 이때 덤벨을 든 팔이 지면과 수직을 이뤄야 한다. <하은선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