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기초 화장품 유통기한 개봉한 후 3~6개월

2008-03-22 (토)
크게 작게
기초 화장품 유통기한 개봉한 후 3~6개월

오래된 화장품은 세균에 의해 변질되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철이 바뀔 때마다 화장품 정리를 해야 한다.

계절이 바뀌면 화장대 정리는 필수다. 옷장 정리는 열심히 하면서 화장대 정리에는 게으른 사람들이 있다. 사시사철 더운 캘리포니아에 살면서 화장품 정리는 옷장 정리보다 중요한 일. 오래된 화장품은 세균에 의해 변질되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 화장품 유통기한
일반적으로 기초 화장품은 개봉한 후 3~6개월, 자외선 차단제의 경우 6개월을 유통기한으로 잡는다. 마스카라나 아이라이너는 3개월, 파우더와와 컴팩트·아이새도우 등은 6개월~1년 사이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특히, 화장품 샘플은 오랜 기간 보관하면 변질될 수 있으므로 유통기한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화장품을 구입한 즉시 구입 날짜와 개봉 날짜를 기입해 놓으면 기간 내에 안전하게 쓸 수 있다.
▷ 화장 도구를 청결하게
청결은 아름다움의 시작이다. 무심코 로션, 크림, 파운데이션을 손에 덜어 바르면 각종 세균이 화장품을 변질시킬 수 있으므로, 화장 전 항상 손과 화장 도구를 청결히 하도록 하자.
크림을 덜어 낼 때는 플래스틱 도구나 면봉을 이용하고 펌프나 튜브 타입은 손이 직접 내용물에 닿지 않도록 주의한다. 퍼프와 브러시 등 화장 도구도 주 1회 정도 세척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 세안할 때 폼 클렌징으로 퍼프를 빨아 주면 깨끗해진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