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뷰티 샬롱- 신부 화장

2008-03-08 (토)
크게 작게
화사한 봄을 맞으며 나에게는 아름다운 신부들을 맞이하는 웨딩시즌이 왔습니다.
신부 화장을 하기 전, 한 사람 한 사람과 충분히 대화하고 이해하여 전문가로서 생각하는 바와 신부가 원하는 분위기를 창조해 나갑니다. 매년 많은 신부들을 접하지만 새로운 감각과 트렌드를 선보이려 꾸준히 노력해야 합니다.
신부들과 컨설팅을 할 때 신부화장과 헤어를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지를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본인의 개성과 메이컵, 헤어 그리고 드레스 분위기가 잘 매치되어야 합니다.
요즘 신부들은 개성이 강해 원하는 바가 정확합니다. 어떤 분은 사진을 가져와 모델과 똑같은 헤어와 메이컵을 원합니다.
그러나 신부화장과 패션 화장에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너무 진한 스모키 화장이나 펄이 강한 화장은 지나치게 나이가 들어보이게 하거나 사진에 땀을 흘리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귀여워 보이는 웨딩드레스를 입으면 화장도 상큼하며 어려 보이게 메이컵과 헤어가 되어야 하고, 섹시해 보이는 웨딩드레스를 입으면 깊이가 있는 매혹적인 메이컵과 헤어가 필요합니다.
둘째, 웨딩시간에 따른 메이컵과 헤어의 차이점을 두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낮 시간의 이른 웨딩이면 환한 햇빛아래 싱그럽고 자연스러운 메이컵이 요구가 됩니다. 파운데이션 베이스가 두꺼운 화장은 절대 금물입니다. 반대로 오후 저녁 웨딩은 불빛아래 고혹한 메이컵이 돋보입니다. 데이타임 메이컵보다는 조금 더 깊이가 있고 화사하게 표현되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웨딩 장소와 어울려야 합니다.
교회에서 하면 성스러운 장소에 어울리게 단아하고 우아한 의상과 메이컵과 헤어가 필요하고, 호텔에서는 화려함과 럭셔서리함이 강조됩니다. 야외 웨딩에는 자연스러움과 발랄함이 어우러져야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세 가지 조언만 신경 쓰면 웨딩드레스와 헤어, 메이컵 선택에 있어서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더 자세하게 웨딩 전문가와 상담을 하셔서 자신만의 특별한 웨딩 데이가 되도록 도움을 받으세요.

이종은<힐스뷰티 메이컵 실장>
(213)272-3332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