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WALL DECO 벽 꾸미기

2007-09-04 (화)
크게 작게
캔버스프레임·스티커 이용
갤러리 뺨치는 분위기 물씬

굳이 ‘공간 리모델링’이라는 거창한 단어를 사용하지 않아도 얼마든지 근사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지. 눈길을 사로잡는 코너를 직접 연출한 인테리어 전문가에게 꼬치꼬치 물어 그 과정을 알고 보면 그다지 어렵지 않고 비용 또한 생각보다 비싸지 않아 또 한 번 놀라게 된다. 기존의 구조를 바꾸고 무언가를 뜯어내는 수선스런 인테리어 작업 없이도 눈길 끄는 맛깔스런 공간을 연출하기 위한 방법으로 가장 효과적인 것은 다름 아닌 벽면 꾸밈인 월 데코(Wall Deco). 어디서나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벽면 데코 스티커를 이용하거나 화방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벽면 캔버스 프레임만 잘 활용해도 갤러리 같은 공간 연출은 시간문제다. 주택을 비롯해 상업 공간, 콘도 등 다양한 공간의 리모델링뿐 아니라 커스텀 메이드 키친 캐비닛과 가구 제작 등을 전문으로 하는 인테리어 회사 ‘인스파이어 잇’ (inspire IT)에서 제안하는 ‘공간이 달라지는 벽면꾸밈, 월 데코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Idea 1 액자 옆 벽면도 아기자기하게


로맨틱하면서도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플라워 문양 데코 스티커를 이용해 연출한 벽면으로 거실이나 매스터 베드룸 한쪽 코너에 활용하기에 좋은 아이디어다.
독특한 분위기의 그림 액자와 함께 매치해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연출한 이 플라워 문양 데코 스티커는 아이키아에서 판매하는 아이템으로 원하는 모양으로 붙이기만 하면 된다.
인스파이어 잇의 다니엘 장 디자이너는 “신혼집이라면 커다랗게 인화해 걸어두는 결혼사진과 함께 매치하면 그 분위기가 더욱 멋스럽다”면서 “커다란 거울이나 조명이 어우러진 벽면에 붙이면 공간이 한층 아기자기해 진다”고 설명했다.

HSPACE=5


아이디어 2 액자, 사진, 거울 옆 벽면도 아기자기하게

로맨틱하면서도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플라워 문양 데코 스티커를 이용해 연출한 벽면으로 거실이나 매스터 베드룸 한쪽 코너에 활용하기에 좋은 아이디어다. 독특한 분위기의 그림 액자와 함께 매치해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연출한 이 플라워 문양 데코 스티커 역시 아이키아에서 판매하는 아이템으로 원하는 모양으로 붙이기만 하면 된다. 인스파이어 잇의 다니엘 장 디자이너는 “신혼집이라면 커다랗게 인화해 걸어두는 결혼사진과 함께 매치하면 그 분위기가 더욱 멋스럽다”면서 “멋스러운 거울이나 조명이 어우러진 벽면에 붙이면 공간이 한층 아기자기해진다”고 설명했다.

HSPACE=5


아이디어 3 커다란 플라워 문양 데코 스티커로 액센트 코너 연출

레드, 화이트, 블루 컬러로 보는 것만으로도 탐스러운 플라워 문양 데코 스티커(sticker)를 이용해 연출한 공간의 한 코너. 마치 정원에서 피어난 꽃인 양 스티커 아랫부분에는 검은색 자갈을 깔아두었고 키 큰 화이트 프레임 거울을 매치해 눈길 끄는 멋스러운 액센트 코너가 완성됐다. 이 코너를 직접 연출한 인스파이어 잇의 권선경 사장은 “집안 통로 허전한 벽면은 물론 침실 사이드 테이블 옆 벽면을 장식하면 큰 돈 들이지 않고도 로맨틱한 침실이 완성된다”면서 “이때 한쪽 벽면에만 붙여야 멋스럽다”고 조언한다. 플라워 문양 데코 스티커는 아이키아(Ikea)에서 16달러 정도에 검은색 자갈은 인테리어 샵 어디에서나 손쉽게 구할 수 있다.


HSPACE=5


아이디어 4 투박한 벽면 대신 유리로 시원하게

현관에서 거실로 들어서는 입구. 투박한 벽면을 헐어내고 대신 돌과 유리를 매치해 한층 시원스런 공간을 연출했다. 덕분에 좁은 현관이지만 유리 사이로 거실이 훤히 들여다보여 탁 트인 느낌을 줘 공간이 한층 넓어 보이는 효과까지 얻었다. 근사한 파티션 역할을 하는 유리 벽면 중앙에는 블루 컬러 페인트로 포인트를 줘 한층 멋스러운 느낌이 완성됐다. 인스파이어 잇의 권선경 사장은 “이런 벽면은 유리에 컬러를 입혀 만든 페인티드 글라스나 최고급 시저 스톤을 사용해도 좋다”면서 “특히 조명을 설치해 빛을 투과시키면 훨씬 더 근사해진다”고 설명했다.

HSPACE=5


아이디어 5 유리와 프레임으로 포인트를 준 벽난로 위 벽면

어딜 가나 똑 같은 벽난로 코너에 싫증났거나 모던 스타일 벽난로 코너를 연출하고 싶다면 한번 활용 해봐도 좋을 만한 벽 꾸밈 아이디어. 벽난로 옆을 블랙 마블로 마감한 후 위쪽 벽면을 블랙 프레임으로 포인트를 준 불투명 유리로 마감해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인스파이어 잇의 권선경 사장은 “다운타운의 모던 스타일 콘도에 특히 잘 어울리는 스타일로 젊은 부부들이 선호한다”고 말했다.

HSPACE=5


아이디어 6 아크릴 조명만으로도 근사해진 거실

벽 꾸밈이라고 해서 꼭 무언가를 걸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자. 소파 뒤 밋밋한 벽면에 똑 같은 디자인의 키 큰 아크릴 조명 세 개를 조르르 세워두니 별다른 장식 없이도 모던하면서도 포근한 공간이 완성됐다. 인스파이어 잇의 다니엘 장 디자이너는 “군더더기 없는 직사각형 모양의 조명은 어디에서나 구할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이라면서 “컬러와 분위기를 고려해 매치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HSPACE=5


<글 성민정 기자, 사진 이은호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