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모던 가구의 대명사

2007-08-07 (화)
크게 작게
모던 가구의 대명사

샌타모니카에 첫 매장을 오픈한 보컨셉.

스타일 샵-샌타모니카 ‘보컨셉’

‘심플&엘리건트’ 모토 24개국 진출
3D영상 통해 설치후 모습 볼수 있어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의 공간 연출에는 뭐니 뭐니 해도 모던 디자인 가구가 제격이다. 군더더기 없는 미니멀리즘으로 통하는 모던 가구는 젊은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이 특히 선호하는 스타일이지만 요즘은 점점 그 세력(?)을 확대해 일반인들에게도 크게 어필하고 있는 상태다. 인테리어 디자인에 있어 다소 보수적인 캘리포니아 지역에도 아니나 다를까 모던 열풍이 불고 있는데 명품 가구 거리로 유명한 로벗슨 블러버드의 가구 매장들 역시 ‘심플&모던’을 내세우며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는 게 요즘 추세다.
이런 시점에서 모던 디자인 가구의 대표 브랜드로 잘 알려진 ‘보컨셉’(BoConcept)이 얼마 전 샌타모니카에 매장을 오픈한 것은 인테리어 디자이너나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아주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더구나 ‘보컨셉’은 이미 전 세계 24개국에 170여개의 매장을 갖고 있는 월드와이드 가구 매장이 아닌가. 어찌 보면 이제야 미 서부 샌타모니카 지역에 첫 매장을 오픈했다는 것이 다소 늦은 감이 있어 애석할 정도니 말이다.
심플&세련 분위기가 풍기는 모던 가구의 흠이라면 비싼 가격. 특히 이탈리아니 프랑스니 하면서 유럽으로부터 건너온 가구들은 1인용 의자 하나에 3,000달러를 훌쩍 넘는 건 예사지만 세련된 디자인에 합리적인 가격을 모토로 내세우는 ‘보컨셉’ 매장에 들러보면 ‘뭐 별로 디자인한 것도 없어 보일만큼 단순한데 터무니없이 가격이 비싸다’는 느낌은 받지 않을 듯싶다.
또 한 가지 ‘보컨셉’에서 구입한 가구를 현재 거주하고 있는 공간에 놓았을 때 어떤 분위기가 나는지 컴퓨터 3D 영상을 통해 보여준다니 가구의 컬러나 사이즈 때문에 구입이 주저 되거나 망설여진다면 3D 영상 서비스를 이용해보는 것이 좋을 듯싶다.
328 Santa Monica Blvd. Santa Monica, CA. 90401
(310)401-2266

<성민정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