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라 와스떼까’ La Huasteca

2007-07-11 (수)
크게 작게
‘라 와스떼까’ La Huasteca

업소 안에 들어서면 멕시코의 마을 한 어귀를 떠오르게 하는 실내 인테리어가 손님들에게 이국적인 정취를 선사한다.

‘라 와스떼까’ La Huasteca

정통 멕시칸 요리의 향연을 펼쳐내는 알폰소 라미레즈 매스터 셰프(오른쪽)와 마틴 가르시아 셰프.

맛도 분위기도 ‘정통 멕시코’그대로

매콤한 핫소스와 칠리 맛이 한인들 입에도 딱 맞는 멕시칸 요리. 정말 멕시코에서 먹는 오리지널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린우드의 ‘플라자 멕시코’ 내에 위치한 정통 멕시칸 레스토랑 ‘라 와스떼까’(La Huasteca)를 ‘강추’하고 싶다. LA 인근 명소 중 하나인 플라자 멕시코는 멕시코의 작은 타운 하나를 통째로 들여온 듯한 이국적 장소. 건물 양식에서부터 정통 멕시코 방식을 따른 독특한 종합 문화 공간이다. 라 와스떼까도 정통 멕시칸 음식 레서피를 따른 탁월한 음식 맛은 물론, 멕시코의 조그마한 타운 전체를 그대로 옮겨온 듯 이국적이면서 고급스러운 실내·외 분위기, 친절한 종업원들의 서빙 등 삼박자를 고루 갖추고 있다.

린우드‘플라자 멕시코’에 위치
라미레즈 셰프의 탁월한 레서피
한 번 맛보면 열혈 팬 만들어


▲라 와스떼까의 정통 멕시칸 요리
라 와스떼까는 멕시코 동쪽 해안가에 바다와 정글이 공존하는 한 지역의 이름이다. 이름만 들어도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음식은 물론 멕시코 현지인의 홈 메이드 레서피로 만든 정통 멕시칸 요리. 직접 반죽해 굽는 또띠야, 홈 메이드 핫소스, 싱싱한 고기와 생선요리 등 라 와스떼까에는 한번 맛 본 사람은 열혈 팬으로 만들어 버리는 다양한 종류의 멕시칸 요리가 가득하다.
정통 멕시칸 음식이지만 한인 입맛에도 착착 맞다. 매콤한 칠리소스 등이 매운 맛에 일가견이 있는 한인에게는 너무나 친숙하기 때문이다.
매콤한 소스에 서브되는 새우요리 ‘카마로네스 아 라 디아블라’(Camarones a la Diabla)는 쫄깃한 새우 살과 톡 쏘는 매운 맛이 혀끝에서 어우러진다. 쇠고기 요리인 ‘탬피퀴냐’(Tampiquena)는 부드러운 소고기가 입안에서 살살 녹는다. 닭고기 요리인 ‘뽀요 오 푸에르코’(Pollo o Puerco)는 초컬릿으로 만든 독특한 소스 맛이 감미롭다. 모든 요리에는 전이지방이나 화학조미료는 들어가지 않는다.
이 요리들은 히스패닉 문화권뿐만 아니라 주류사회에서도 이름을 날리고 있는 알폰소 라미레즈 매스터 셰프의 지휘 아래 만들어진다.
일반 요리사를 의미하는 ‘셰프’(Chef) 개념을 넘어, 요리의 장인인 ‘매스터 셰프’(Master Chef)라 불리는 알폰소 라미레노는 라티노 퓨전 요리(Nuevo Latino Cuisine)의 창시자로 알려져 있다. 정통과 퓨전을 넘나드는 멕시칸 요리 문화를 이끄는 요리계의 대부다.
한편 라 와스떼까는 수백여 종류의 데낄라와 트로피칼 칵테일, 맥주도 갖추고 있다. 매콤한 멕시칸 음식과는 찰떡궁합을 이루니 식사하면서 시원하게 목을 축이고 싶다면 반드시 맛 볼 것을 권한다.

매콤한 핫 소스·칠리 소스
한인들 입맛에 착착 감기고
멕시코 축제 온 듯 흥겨움도

HSPACE=5

매콤한 핫소스와 쫄깃한 새우, 부드러운 닭고기 살과 달착지근한 소스, 쇠고기와 부드러운 치즈 등이 어우러진 전통 멕시칸 요리들.

▲밥도 먹고 문화 체험도 즐기고
라 와스떼까 식당은 멕시코 현지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기 위해 식당 내 벽화와 장식, 모든 인테리어를 멕시코에서 직접 들여온 재질로 꾸몄다. 높은 천장과 아름다운 벽화, 조명 등이 어우러져 이국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연인과 분위기 있는 식사, 가족들과 편안한 식사, 각종 행사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 장소로 손색이 없다.
금~일요일 오후 8시~10시에는 멕시코 밴드인 마리아치의 공연도 펼쳐진다. 멕시코의 명절인 전승기념일이나 독립기념일에는 플라자 멕시코 전체에 축제가 열려 마치 멕시코 마을 축제에 온 듯한 흥겨움을 느낄 수 있다.

▲가격
앤트리와 애피타이저 4.50~8.95달러, 메인 코스 12.95달러, 시푸드 디시 15.95~17.95달러, 콤비네이션 시푸드 24.5달러, 비프와 치킨요리 11.95~17.95달러, 디저트 5.95달러

▲영업시간
월~금요일 오전 9시~오후 10시, 토~일요일 오전 9시~오후 11시

▲주소와 전화번호
3100 E. Imperial Highway, Lynwood. (310)537-8800

<글·사진 홍지은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