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성조기 케익

2007-07-04 (수)
크게 작게
재료
케익 시트: 실온에 둔 무염버터 2와 1/4스틱, 설탕 3컵, 계란 큰 것 6개, 실온에 둔 사워크림 1컵, 바닐라 액기스 1과 1/2작은술, 다목적 밀가루 3컵, 콘스타치 1/3컵, 소금 1작은술, 베이킹 소다 1작은술
아이싱: 실온에 둔 무염 버터 4스틱, 크림치즈 1과 1/2파운드, 채친 가루설탕 1파운드, 바닐라 액기스 1과 1/2작은술
장식: 블루베리 3컵, 라즈베리 4컵

만들기 - 오븐은 350도로 예열해 둔다. 18 x 12 x 1 1/2시트 팬에 버터를 고루 바르고 밀가루를 칠해둔다.
케익 재료에 있는 버터, 설탕을 믹서용 보울에 넣고 하이스피드로 고루 섞어 크림 상태가 되게 만든 뒤 미디엄 스피드로 내려 계란을 한번에 2개씩 넣는다. 사워크림과 바닐라도 넣는다. 스페출라로 고루 섞어준다. 밀가루, 콘스타치, 소금, 베이킹 소다를 채치면서 덩어리를 제거한다.
버터 섞은 재료가 있는 믹서의 속도를 저속으로 작동하면서 가루를 천천히 부어주면서 잘 섞는다.
반죽이 끝나면 준비된 시트팬에 이를 붓고 스페츌라로 표면을 고르게 펴준다. 오븐의 중간 칸에 놓고 20-30분 구워준다. 실온에서 식힌다.
아이싱을 만드는데 버터, 크림치즈, 가루설탕과 바닐라를 믹서 보울에 넣고 크림 상태로 잘 섞이게 한다. 케익이 완전히 식었을 때 크림치즈 아이싱을 발라준다. 왼쪽 윗부분은 블루베리로 채우고 라즈베리와 나머지 아이싱을 이용하여 줄무늬를 만들어 준다. 케익 시트 만드는 일이 번거롭다면 시판되는 믹스를 사용하여 일을 줄일 수 있다.

HSPACE=5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