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블랙헤드 없애려면

2007-05-19 (토)
크게 작게
블랙헤드  없애려면

블랙헤드는 딥 클렌징한 후 모공수축 제품을 사용하면 집에서도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딥 클렌징한 후 모공수축 제품 사용

날씨가 더워지면서 여성들에게 화이트닝만큼 신경 쓰이는 것이 바로 모공 케어. 피지선이 발달한 코끝은 얼굴 중에서 모공이 넓어지기 가장 쉬운 부분이다. 넓은 모공에 피지가 가득 차서 산화되면 끝 부분이 검게 변해 블랙헤드가 자리 잡게 된다. 보기 흉한 블랙헤드 없애는 올바른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블랙헤드 홈케어 법
블랙헤드의 원인은 T존 부위의 피지와 모공관리를 게을리 하는 데서 비롯된다. 코의 피지와 모공을 평소에 잘 관리해주는 것이 블랙헤드의 예방 및 제거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 코의 피지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딥 클렌징과 철저한 모공관리가 중요하다. 주 1~2회 알갱이가 있는 스크럽으로 코를 살살 문질러 각질을 제거하고 피지를 녹여주는 딥 클렌징을 하는 것이 좋다. 스크럽으로 묵은 각질을 제거해 주면 코의 피지가 모공 속에서 잘 배출되어 블랙헤드를 예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크럽 과정에서 모공 안을 채우고 있던 피지가 어느 정도 배출되기 때문에 모공을 깨끗하게 청소하면서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다.
딥 클렌징 후에는 모공 수렴과 피지 조절 효과가 있는 스킨과 에센스로 마무리해서 모공을 수축시켜 줄 것. 모공이 열린 상태에서는 피지 분비가 촉진되기 때문에 스크럽이나 블랙헤드 제거 제품을 사용한 후에는 얼음이나 모공 수축 제품을 이용해 모공을 닫아줘야 한다.


■블랙헤드 제거시 주의할 점
①지저분한 손으로 절대 짜내지 말 것
코끝에 손을 대서 짜내면 피부에 손상을 입혀 딸기코가 될 수 있으므로 절대 금물이다. 블랙헤드를 짤 때에는 우선 스팀타월로 모공을 충분히 열어준 뒤 소독된 면봉으로 조금씩 짜내고, 반드시 수렴 화장수나 얼음으로 열린 모공을 조여 줘야 한다.

②코팩을 남용하지 말 것
블랙헤드를 인위적으로 제거하기 위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코팩이다. 그러나 코팩을 너무 자주 사용하면 오히려 모공이 확장되고 염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할 것.
코팩을 할 때는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고 소량의 로션으로 각질을 녹인 후 사용하도록 하고, 팩을 떼어낼 때는 천천히 조심스럽게 떼어내야 피부 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

<이주현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