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감성시대의 패션 파티 드레스 코드

2006-12-01 (금)
크게 작게
한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이 되면 여러 종류의 모임에 참석할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직장에서의 종무식, 선후배 모임인 동창회, 친구끼리의 송년파티등 적어도 한 두 곳의 모임에 참석하는 것이 현대인들의 연례행사일 것 입니다.
이런 모임중 특별히 초대장을 받고 가는 파티가 있을 때는 그것에 대한 준비를 하는 것이 대한 사람이나 다른 참석자에게 예의를 지키는 것이 됩니다. 보통 파티의 기본적 성격은 초대장에 나타나게 됩니다. 만약 초대장에 드레스 코드가 적혀 있다면 그것에 맞춰 준비를 해야 하고 그렇지 않다면 모임의 성격을 파악해서 걸맞는 의상을 착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일반적인 파티의 드레스 코드는 정장을 원칙으로 하지만 ‘블랙’ ‘레드’ 같은 색을 지정 하거나 ‘앤디 워홀’ ‘80년대 메탈 락’같이 드레스 코드로 특정한 사물이나 시대를 지정한 모임도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파티나 각종 이벤트성 모임에 참석을 한다면 평상시보다 과감한 시도를 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벨벳이나 니트 소재의 반팔 원피스 혹은 미니멀한 블랙 드레스를 착용하거나 드레시한 브라우스에 몸에 붙는 데님 팬츠를 착용하고 모피 조끼를 걸친다면 단순하지만 시선을 집중시키는 패션의 역할을 할 것입니다. 클래식한 트위드 재킷이나 코트에 퍼스톨(털장식이 가미된 어깨 덮개의 일종)을 조화시키면 시각적으로 더욱 돋보이는 연출이 될 것 입니다.
일반적인 가족 모임이나 회사의 송년회 등 공식적인 모임의 경우 짙은색 계통의 정장이나 원피스를 착용합니다. 그것에 샤넬 룩의 액세서리 혹은 여러 겹의 인조 진주 목걸이를 두르거나 동백꽃 무늬의 코사주를 착용하면 평상시 입던 옷이라도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약간은 화려해 보이는 목걸이나 귀고리의 착용은 포인트를 주어 평범한 원피스도 파티복으로 변화 시키는 효과를 낼 수 있고 토파즈나 자수정 같이 색감이 돋보이는 보석을 매치시키면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표출할 수 있습니다. 모피로 만든 숄은 그것 하나로도 포근하며 고급스런 느낌을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파티웨어로 아주 좋은 역할을 합니다.
밍크 숄이나 진주 소재의 장식을 목에 두른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소매에 두르거나 어깨에걸치는 방법으로 다양한 연출을 한다면 그 또한 개성있는 스타일의 창출이 됩니다.
요즘 유행하는 판초나 케이프에 화려한 색감의 보석 브로치를 매치시키면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커플끼리 모이는 파티에는 최대한 사랑스럽고 귀여운 느낌을 주게 하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이런 모임에 어울리는 의상은 모피로 된 것을 추천합니다.
둥글게 처리된 칼러에 고급스런 모피가 장식된 재킷을 걸치고 투명한 파스텔 핑크나 오렌지 색을 사용해 눈매를 화사하게 처리한다면 더 없는 센스를 과시하는 것 입니다. 흥겨운 댄스 파티라면 미니 스커트나 소매 없는 원피스를 착용하고 그 위에 표범무늬의 재킷을 걸치는 과감한 시도도 해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최근 유행하는 웨스턴 부츠와 금빛 장식의 핸드백을 매치하면 완전한 스타일을 표현하게 됩니다.
호텔같이 격이 있는 곳에서의 모임은 차분하고 고급스런 느낌을 주는 검은색 정장이나 드레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업무와 관련된 격식있는 모임이라면 1950년대 흑백 영화의 주인공 처럼 섬세하고 우아한 숙녀로 변신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무릎에 닿을 정도의 몸에 딱 맞는 스커트 혹은 흘러내리는 느낌을 주는 시폰 소재의 드레스로여성스러움을 강조합니다.
친구들과의 편안한 모임이나 비공식적인 자리라면 빈티지 스타일의 가죽팬츠에 레이스가 있는 블라우스, 혹은 밍크털이 장식된 재킷을 입고 높은 굽의 스트랩 힐 슈즈를 매치시키면 또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패션은 언어 만큼 강력한 대화 수단으로 작용합니다. 파티라는 특정시간과 공간 안에서 패션의 역할은 평상시보다 더 빠르고 감각적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제대로 갖춰입는 파티 드레스는 스스로에게 자신감을 주게되며 그 자신감은 참석자들과 자연스레 어울릴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쑥스러워 혹은 부담스러워 드레스 코드를 외면해 왔다면 이번 연말파티에 새로운 변신을 해 보십시오. 모두에게 주목받는 파티의 주인공이 될 수도 있고 무엇보다 스스로가 즐거움을 찾을 수 있을 것 입니다.
www.acawh.com

소니아 김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