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정크 푸드 주 1회이상 먹지 말라

2006-09-05 (화) 12:00:00
크게 작게
정크 푸드 주 1회이상 먹지 말라

정크 푸드만 한 달간 직접 먹고 ‘수퍼 사이즈 미’(Super Size Me)란 영화까지 만든 모건 스펄록 감독.

적게 먹는 10가지 방법

어디서나 쉽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유혹성이 강한 음식으로 영양의 불균형을 초래하는 정크 푸드. 정크 푸드는 섬유소,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적으로도 부족하지만 지방과 설탕을 지나치게 섭취하게 해 문제다. 다음은 평상시 식생활에서 정크 푸드를 적게 먹을 수 있는 10가지 방법이다.

1. 일주일에 1회 이상은 정크 푸드를 먹지 않도록 한다. 패스트푸드점에 가서도 되도록 건강식을 고른다.
2. 점심도시락을 쌀 때는 정크 푸드 없이 준비한다.
3. 간식으로 정크 푸드를 먹지 않도록 주의한다. 포테이토 칩 봉지, 소다 캔 대신 요거트와 과일 또는 건강 스무디, 샐러드 등을 먹도록 한다.
4. 장을 볼 때도 소다 등 정크 푸드는 사지 않도록 한다. 가벼운 스낵이나 소다 등 정크 푸드를 꼭 사고 싶을 때는 변화를 주지 않는다. 포테이토 칩과 쿠키, 소다를 한꺼번에 사지 않고 그 중에서 한 가지만 고른다.
5. 냉장고에 정크 푸드를 보관하지 않는다. 소다 대신 100% 과일 주스, 미네랄 워터, 칼로리가 없는 아이스 티 등을 채운다.
6. 운동이나 운전을 할 때, 직장에 나갈 때는 건강 스낵을 가지고 나간다.
7. 정크 푸드 섭취를 제한한다. 포테이토 칩 한 봉지를 다 먹으려고 하지 않는다.
8. 될 수 있으면 영양 밸런스를 고려해 건강식을 먹도록 한다.
9. 자신이 선호하는 정크 푸드가 무엇인지 살펴보고 섭취를 절제하도록 한다.
10. 패스트푸드 체인점에서의 외식을 줄인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