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16세기 영국을 만난다

2006-05-05 (금)
크게 작게
16세기 영국을 만난다

16세기 영국의 왕실과 귀족, 서민들이 명절을 즐기는 모습들을 실감나게 보고 즐길 수 있는 르네상스 축제.

르네상스 축제


유럽 문화의 꽃을 피워낸 르네상스 시대의 모습을 현대에 재현해 내는 축제가 올해는 샌타 페 댐 레크리에이션 지역에서 열린다.
르네상스 축제에서는 서부지역 최대 규모인 이 축제에는 16세기 영국의 왕실과 귀족, 서민들이 명절을 즐기는 모습들을 실감나게 보고 즐길 수 있다.
인근의 주민들뿐만 아니라 타주, 해외까지 그 명성이 자자해 국내외 각지에서 몰려드는 관람객들의 수가 매년 20만명에 이른다.
축제장은 무대 위에서 벌어지는 음악, 무용, 연극 등의 각종 공연 외에 관람객들이 함께 참가하는 여러 가지 행사들과 갖가지 수공예품, 의류, 음식을 파는 장터 등으로 짜여져 있으며 축제장 전체에 흐르는 르네상스 뮤직과 행사 참가자들, 물건을 파는 상인들이 모두 차려 입은 르네상스 시대의 복장이 아주 인상적이다.
올해 축제의 주요 행사로는 여왕의 기사들이 무예를 겨루는 치열한 토너먼트, 어릿광대들이 보여주는 곡예와 셰익스피어의 단막극, 르네상스 미녀 콘테스트, 바보 콘테스트 등이 있다. 축제장 놀이터에는 조랑말, 코끼리, 라마 타기와 달님그네 등 재미있는 놀이가 넘쳐난다.
분위기에 고조된 일부 참가자들이 술에 취한 모습을 하고 있고 강풍이 부는 지역인 관계로 먼지가 심하게 나는 것 등이 옥에 티라고 할 수 있다.
올 축제는 5월21일까지 매 주말(토, 일) 열리며 개장시간은 오전 10시~오후 6시. 입장료는 성인 25달러, 어린이(5~11세) 15달러이다. 1인당 2달러가 할인된 온라인 티켓 판매도 있다.
주소 및 문의: Santa Fe Dam Recreation Area Faire Site: 15501 E. Arrow Highway, Irwindale, CA 91706 (626)969-4750
www.recfair.com
<백두현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