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해송숲 낭만, 해변 가족 캠핑장

2006-04-04 (화)
크게 작게
해송숲 낭만, 해변 가족 캠핑장

해변 캠핑장으로 유명한 샌클레멘티 주립공원.

샌클레멘티

오렌지카운티 남단에 있는 샌클레멘티 주립공원은 LA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해변 가족 캠핑장이다.
아름드리 해송들이 캠핑장을 장악하고 있는데 나무 그늘아래 텐트를 치면 몸이 편안해지면서 즐거운 콧노래가 절로 나온다. 주변에는 바비큐 시설이나 화장실, 피크닉 그라운드 등이 완벽하게 되어 있어 캠핑을 하지 않아도 하루 정도 가족과 지내기 좋은 장소다. 캠핑장 발 밑에 있는 비치는 1마일 정도의 긴 백사장을 갖고 있는 아름다운 바닷가. 다른 바닷가와는 달리 나무들이 우거져 있어 한낮의 작렬하는 태양을 피할 수 있다.
주말이면 수많은 서퍼들이 모이는 곳으로 스킨다이빙도 유명하다. 해변 절벽 사이로 만들어진 하이킹 코스가 있다. 아주 아름다운 태평양의 맑은 바닷가를 끼고 주변에 울창한 숲 옆의 오솔길을 따라 연인들의 산책 코스를 걷는 기분은 특이하다.
이곳 바닷가엔 조개껍질이나 예쁜 모양의 돌도 주울 수 있다.
주변의 모래사장과 물이 맑아 도미 낚시터로도 유명하고 1번 해안도로를 따라 오르면 무척 아름다운 해안 도시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뒤쪽 야산에는 들토끼, 다람쥐 등이 무진장 놀고 있어 어린이와 동행하면 재미있는 캠핑이 되며 나무를 준비해 가면 바닷가에서 모닥불을 피워놓고 바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가는 길은 LA에서 5번 프리웨이 사우스를 타고 가다가 샌클레멘테시에서 나오는 Avenida Calafia에서 내린다 해변으로 향하다 Basilone Rd.가 나오면 주립공원이 보인다.

(949)492-3156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