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주치의 혜 리씨 PMG에 합류
2006-01-30 (월) 12:00:00
ST 빈센트 메디칼센터
한인 무료 건강세미나
◎…파이오니어 메디칼그룹(PMG)에 한인 가정주치의 혜 리(사진)씨가 합류했다.
한국서 태어나 12세 때 이민와 이중언어가 가능한 그녀는 UC 리버사이드를 졸업한 후 아이오와에서 의과대학을 마쳤으며 많은 PMG 의사들이 관여하고 있는 다우니 리저널 메디칼센터에서 레지던트 과정을 거쳤다.
세리토스에 살고 있는 그녀는 노인과에서 소아과까지 다 돌볼 수 있고, 예방의학적인 도움도 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가정주치의를 택했다며, 평소 PMG 소속 의사들의 활동에 깊은 인상을 받아 이 그룹에 합류하게 됐다고 밝혔다.
◎…세인트 빈센트 메디칼 센터에서 한인 커뮤니티를 위한 무료 건강세미나를 개최한다.
위암, 대장암 등 한인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병을 중심으로 ‘건강에 관하여: 위장 및 대장 장애와 암에 대한 한인 전문의들의 강연’이란 주제아래 오는 2월 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3가와 알바라도 스트릿 코너에 자리한 세인트 빈센트 메디칼 센터 내 시튼홀 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강사로는 배호섭 위장내과 전문의, 한효구 암혈액전문의가 참석한다. 세인트 빈센트 메디칼 센어의 수잔나 고 한인담당은 “참석하는 모든 한인에게 점심과 대장암 조기 발견을 위한 혈변 검사 기구를 무료로 제공할 것”이라며 “또한 혈변검사 기구로 본인의 변을 추출해 병원으로 가져오면 이에 대한 혈변 검사도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라 밝혔다.
주차 무료. 201 S. Alvarado 에 주차한 뒤 티켓을 가져가면 스탬프를 찍어준다.
한편 세인트 빈센트 메디칼 센터에서는 오는 4월 22일에도 한인타운 내 위치한 그레고리 성당에서 건강검진을 위한 대규모 헬스 페어도 개최할 예정이다. 주소 2131 W. Third St., LA. 참가 신청 및 문의 (213) 484-7039, (213)484-7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