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초보 주부도 이렇게 하면 맛깔스런 김장

2005-12-21 (수)
크게 작게
본지 배부 잡지‘퀸’부록
‘우리집 별미 김장’ 인기

식탁의 기본, 김치를 맛깔스럽게 담는 비결이 수록된 요리책 ‘우리집 별미 김장’이 한인주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여성잡지 ‘퀸’이 부록으로 발매, 한국일보 미주본사가 특별 배부 중인 ‘우리 집 별미 김장’은 전체 컬러 인쇄된 20장짜리 소책자로, 김치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담고 있어 특히 초보 주부들에게 필요한 요리책이다.
파트 1: ‘김치 맛 좌우하는 재로 & 준비 노하우’에서는 무, 배추, 쪽파, 미나리, 대파, 갓 등 김치 재료 고르는 법과 고춧가루, 소금, 새우젓, 마늘, 생강, 멸치액젓, 황석어젓 등 각종 양념의 설명, 그리고 배추 절이기, 맛있는 소 만들기, 김치 보관하기 등 기본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파트 2: ‘제대로 담그는 기본 김치’에서는 배추김치, 알타리 김치, 동치미, 백김치, 깍두기 담그는 법이 자세히 들어 있다.
파트 3: ‘입맛 돋우는 우리집 별미 김치’에서는 호박지, 양배추김치, 풋고추김치, 보쌈김치, 무청갓김치 담그는 법이 쉽고 자세하게 설명돼있다.
파트 4: ‘남은 김장재료 활용, 무 & 배추요리’에는 김치로 해먹을 수 있는 요리들 ‘배춧잎 매운해물볶음’ ‘오징어무조림’ ‘무애호박새우젓지리’ ‘무채쑥갓두부부침나물’ ‘배추우거지삼겹살찜’의 레서피가 들어있다.
‘우리집 별미 김장’은 한국일보 미주본사, 오렌지카운티 지국, 동부 지국, 코리아타운 플라자와 코리아타운 갤러리아 내 홍보센터에서 무료 배포중이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