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만두 3총사 맛있기로 소문났네”

2005-09-14 (수)
크게 작게
“만두 3총사  맛있기로  소문났네”

다양한 메뉴를 고를 수 있는 너랑 나랑의 실내 전경.

우리식당 ‘맛’ 자랑
너랑 나랑

각기 다른 만두피로 빚는게 인기 비결
각종 콤보 메뉴 개발 여러가지 맛 즐겨
전화만 하면 한인타운 어디든 배달

김이 모락모락 나는 방금 쪄 올린 동그란 찐만두, 바삭바삭 고소한 군만두, 한 입에 쏙 들어가는 쫄깃한 물만두까지. LA에서 ‘맛있는 만두집’하면 빠지지 않는 곳, 너랑 나랑.
만두가 가장 맛있는 대표 메뉴라 이곳을 찾는 손님들은 다른 음식을 시켜도 꼭 만두 한 접시는 사이드 디시처럼 주문하는 게 보통이다.
그래서 고안한 것이 바로 콤보 메뉴. 냉면, 우동과 김밥, 떡볶이, 칼국수, 쫄면 중 하나를 고르면 각각 찐만두 1/2 인분이 서브된다. 날씨가 한창 더울 때는 냉면과 만두 콤보가 인기였지만, 조금씩 바람이 서늘해지는 요즘엔 칼국수와 만두가 더 인기다.
물론 학생들에게는 떡볶이나 쫄면 만두 콤보가 단연 인기 최고. 매콤한 떡볶이 양념에 만두를 찍어 먹는 맛이 그야말로 ‘환상’ 이란다.
어떤 메뉴와도 잘 어울리는 너랑 나랑의 만두가 인기인 이유는 다름 아닌 100% 손으로 직접 빚어 만든 만두피 때문. 찐만두, 군만두, 물만두용 만두피를 모두 다르게 만들어 각각 특유의 맛을 즐길 수 있다.
폭신하게 씹히는 맛이 일품인 찐만두는 밀가루 반죽에 이스트를 넣고 발효시켜 피가 두툼한 것이 특징. 커다란 솥에서 방금 쪄낸 찐빵 같은 만두다. 노릇하게 튀겨낸 군만두는 감칠맛 나는 속과 바삭하게 씹히는 피가 서로 어우러져 그 맛이 일품이다.
특히 다른 식당의 군만두보다 크기도 커 한 접시만으로 푸짐하다. 부추가 많이 들어가 향긋한 물만두는 강력분과 중력분을 적당히 섞어 반죽한 다음 만두피를 만들어 얇고 투명하다.
만두 맛을 결정하는 만두 속 역시 이곳에서 직접 만드는데, 양파, 대파, 무 등 다양한 야채와 부드러운 돼지고기를 8:2 비율로 넣고 각종 양념에 버무리고 치대어 만든다. 야채가 고기보다 훨씬 많이 들어가 전체적으로 부드러우면서도 뒷맛이 느끼하지 않고 깔끔하다.
그렇다고 이곳에서 만두만 맛볼 수 있는 건 아니다. 학창시절 하교 길에 들러 맛있는 음식과 함께 친구들과 신나게 수다 떨던 추억의 아지트 같은 이곳은 분식과 한식을 넘어 양식까지 다양한 메뉴를 구비하고 있다.
인기 있는 분식 메뉴로는 떡볶이, 쫄면, 칼국수. 밥 종류는 오무라이스와 김치볶음밥, 오징어 덮밥과 제육덮밥이 있다. 추억의 경양식 집에서 먹던 돈까스와 함박스테이크은 쟁반 같이 커다란 접시에 서브되는데 맛도 깔끔하지만 양도 푸짐해 두 사람이 먹어도 든든할 정도.
너랑 나랑의 또 한가지 특징은 배달 전문점이라는 것. 한인타운 내에서 음식을 주문하면 어디든지 달려가고 있다.
가격은 만두 4.99~5.99달러. 돈까스 7.39달러, 콤보 메뉴는 7.85달러-8.29달러 선. 주소와 전화번호는 701 S. Western Ave. LA, (213)388-1717.

HSPACE=5

커다란 접시에 푸짐하게 담아 나오는 돈까스

HSPACE=5

너랑 나랑의 대표 메뉴인 만두 3총사. 왼쪽부터 찐만두, 군만두, 물만두.

<글·사진 성민정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