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추억의 만화와 함께 먹고, 마시고… ‘벽 없는’퓨전 소주방

2005-09-02 (금)
크게 작게
★위크엔드 핫 스팟
8가·뉴 햄프셔 코너 ‘마징가 Z’

‘안주빨’센 여성들에 인기 짱

“기운 센 천하장사, 무쇠로 만든 사람. 인조인간 로버트, 마징가 Z.....” 지금은 아들 딸 낳고 어엿한 가장과 주부가 되어 있는 기성세대들도 한때는 화면조정 시간 기다려가면서까지 보지 않고는 못 배기던 만화 영화가 있었으니 70년대를 풍미하던 마징가 Z가 바로 그것이다.
기억나는가. 마하 4의 속도로 발사되는 마징가 Z의 1톤짜리 로켓 주먹의 위력이. 강 박사를 중심으로 쇠돌이가 이끄는 마징가 Z, 연구소 김 박사의 딸 애리와 마징가의 파트너 아프로다이 A, 아수라 백작과 브로켄 백작을 똘마니로 두었던 헬 박사, 마징가 Z를 둘러싼 여러 인물들의 이름이 아직도 생생하다. 누가 뭐래도 마징가 Z는 우리 세대 공동의 기억을 빚어내는 요소다.
8가와 뉴 햄프셔 코너의 퓨전 소주방 마징가 Z는 기성세대들이 문을 들어서는 순간, 어린 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게 되는 곳이다. 20-30대 젊은 단골 부동층 확보는 물론, 40대의 중년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다.
입구의 대형 모니터에서는 추억의 ‘마징가 Z’ 만화 영화가 쉬지 않고 돌아간다. 벽은 온통 한국에서 구해 온 ‘마징가 Z’ 만화책 페이지들로 도배를 했다. 가만히 들여다보고 있으면 바토스 섬에서 나온 고대 미케네 제국의 부부 미라를 헬 박사가 반씩 맞추어 사이보그로 개조한 아수라 백작의 기괴한 모습도 발견된다.
‘마징가 Z’의 자랑거리는 저렴한 가격의 맛깔스런 안주들. 웬만한 식당보다 훨씬 싼 가격에 푸짐하고 맛있는 안주들을 즐길 수 있다는 이유로 안주빨 센 여성 고객들 사이에서도 인기 짱이다. “안주 재료비만도 40퍼센트 이상이 들지만 고객들에게 봉사한다는 마음으로 정성껏 준비하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마징가 Z 만화 영화를 즐겨봤다는 기호준 사장(35)의 말이다.
손님 중 80퍼센트가 주문하는 ‘마징가 Z’의 간판 메뉴는 닭똥집 튀김. 쫄깃하고 고소한 맛은 물론 수북이 퍼다 주는 푸짐한 양에 있어서도 LA 최고의 위치를 잃지 않는다. 순대볶음, 곱창볶음, 낙지볶음 사리 등 전통 안주는 물론 크림소스 파스타인 테리우스, 닭다리 철판볶음인 요술공주 세리, 각종 해물 굴 소스 볶음인 독수리 5형제, 닭 안심 샐러드인 아톰 등 만화영화 주인공들의 이름을 딴 퓨전 안주도 맛깔스럽다. 가격은 모두 1.99-8.99달러로 말도 안 되는 가격. 제일 비싼 안주, 철인 28호가 고작 14.99달러다. 양은 냄비에 담겨 나오는 김치콩나물 국은 갈비를 푹 고운 국물이 아주 시원하다.
오픈 시간: 주7일 오후 5시30분-새벽 2시. 매일 오후 5시30분-8시 사이, 개업 3주년 기념 이벤트로 소주 1병 가격에 2병을 서비스로 제공한다.
3051 W. 8th St. Los Angeles, CA 90005. 8가와 뉴 햄프셔 코너.
전화 (213)368-0466

<박지윤 객원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