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아이의 패션감각 충족학교 드레스 코드 맞는 ‘승인된 교복’출시

2005-08-27 (토)
크게 작게
HSPACE=5

여학생을 위한 아이조드 유니폼 라인.

HSPACE=5

티제이 맥스(TJ Maxx)의 끈으로 묶는 장식이 달린 청바지.

백투 스쿨 샤핑 시즌이면 부모와 자녀는 한바탕 ‘패션 전쟁’을 치른다.
자녀가 원하는 스타일을 구입하자니 학교의 드레스 코드에 적합한지 색상은 너무 튀지나 않는지 걱정이 앞서는 것. 이처럼 아이의 패션 감각과 학교의 드레스 코드 사이에서 진땀 흘리는 학부모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다. 올 시즌부터 브랜드 디자이너와 어린이의류업체, 소매업체들이 협력해 선보인 ‘승인된 교복’(Approved School Wear) 패션라인이 바로 그 것.
아이조드(IZOD)는 선택의 여지가 있는 3가지 스타일의 ‘아이조드 유니폼 라인’을 출시했다. JC 페니 백화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아이조드 유니폼 라인은 부모와 학생의 이해를 돕기 위해 캐털로그 혹은 웹사이트(www.IZODed.com)를 통해 학교별 드레스 코드를 명시해 놓고 있다.
리즈 클레이본(Liz Claiborne)의 승인된 교복 컬렉션도 마찬가지. 리즈 클레이본은 입어서 편하고 얼룩이 잘 묻지 않으며 손질이 편한 패브릭을 소재로 ‘스마트해 보이는’ 백투스쿨 스타일을 내놓았다. 메이시스(Macy’s)를 비롯한 고급 백화점에서 판매하며 웹사이트(www. LizSchool.com)와 캐털로그를 통해 학교별 드레스 코드는 물론 최우수 학생들의 체험담에 의한 탑 스터디 팁까지 제공하고 있다.
저가 학생복으로는 ‘코올스’(Kohl’s)에서 판매하는 애로우(Arrow)의 승인된 교복 컬렉션이 눈에 띈다. 가장 오래된 의류브랜드 애로는 1851년부터 편안한 옷을 모토로 스포츠웨어와 직장에서 입기 편한 패션 라인을 생산해 왔다. 애로 역시 웹사이트(www. ArrowEdu.com)에 학교별 유니폼과 드레스 코드를 제시하고 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