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영원한 미국’ 수놓을 여름밤 빅쇼

2005-07-01 (금)
크게 작게
‘영원한 미국’ 수놓을 여름밤 빅쇼

독립기념일을 맞아 남가주 곳곳에서는 밤하늘을 수놓는 오색 불빛의 불꽃놀이가 열린다.

7월4일 독립기념일
남가주 불꽃놀이

7월4일 독립기념일은 미국이 자유 민주국가를 건설한 뜻깊은 날. 어두운 하늘 위에 찬란하게 펼쳐지는 불꽃놀이를 통해 이날의 넘치는 기쁨과 깊은 뜻을 되새기고 있다. 밤하늘을 수놓는 오색 불빛은 아이, 어른을 가릴 것 없이 모두를 들뜨게 한다. LA 카운티 소방국은 개별적인 불꽃놀이를 금지시키고 있어 남가주에서 불꽃놀이를 보기 위해서는 불꽃놀이 행사장을 찾아야 한다. 독립기념일을 전후로 남가주 각 지역에서 벌어지는 불꽃놀이 행사들을 소개한다.

<백두현 기자>



▲샌타바바라 독립기념일 축제

남가주에서 가장 아름답고 큰 규모의 불꽃놀이가 펼쳐지는 곳으로 유명하다. 샌타바바라의 유일한 불꽃놀이 업체인 샌타바바라 스파클스가 무려 10개월간 준비해 일반인들에게 선보이는 불꽃놀이는 ‘남가주의 리비에라’라는 별명이 붙은 샌타바바라 해안을 배경으로 화려하게 펼쳐진다.
불꽃놀이는 독립기념일을 주제로 한 흥겨운 음악에 맞춰 폭죽이 터진다. 샌타바바라 미션, 피어, 다운타운, 해변가, 포도원 등 수많은 관광 명소를 방문하고 저녁 해변에서 펼쳐지는 불꽃놀이를 구경하고 LA에 돌아오면 훌륭한 독립기념일 하루가 될 수 있다.
가는 길은 LA에서 101번 프리웨이 N를 타고 1시간30분 정도 가면 벤추라를 지나서 샌타바바라가 나온다. 스테이트 스트릿에서 내려 남쪽(좌회전)으로 가면 해변과 불꽃놀이가 열리는 피어가 나온다.


▲할리웃 보울(Hollywood Bowl)

국제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음악회와 함께 벌어지는 불꽃놀이 행사. 올해는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합창단이 특별 공연이 이어진다. 불꽃놀이에 맞춰 소우사 마치 등 독립기념일에 걸맞는 노래들이 연주된다. 할리웃 보울 방문객들은 하이랜드 애비뉴와 할리웃 블러버드에 있는 MTA 지하철 주차장에 주차가 가능하며 셔틀버스 서비스가 제공된다.
불꽃놀이는 7월2~4일 열린다. 주소 및 문의: 2301 N. Highland Ave. (323)850-2000, (213)480-2323


▲매직 마운틴 스트릭틀리 USA(Strictly USA)

미국의 독립을 상징하는 각종 행사로 테마공원 전체가 애국심에 휩싸이게 된다. 80년대 유명 록그룹의 콘서트가 열리고 재즈밴드의 패트리어트 음악이 방문객들의 흥을 돋운다. 어린이들을 위한 페이스페인팅 부스가 공원 곳곳에 들어서고 저녁에는 성조기의 색채인 ‘레드 화이트 블루’를 주제로 한 불꽃놀이가 발렌시아 하늘을 수놓는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열린다. 입장료는 성인 46달러, 어린이 32달러. 주소 및 문의: 26101 Magic Mountain Parkway, Valencia, (661)255-4817


▲마리나 델 레이(Marina Del Rey)


LA 한인타운에서도 비교적 가까운 아름다운 항구도시 마리나 델 레이에 위치한 버튼 체이스(Burton Chase) 공원에서 밤 9시부터 화려한 불꽃놀이가 시작된다. 크리스마스 오색 전등처럼 불이 밝혀 있는 항구를 배경으로 불꽃놀이가 찬란하게 펼쳐진다. 운치 있는 레스토랑이 즐비한 피셔맨스 빌리지(Fisherman’s Village)에서 식사를 하며 불꽃놀이를 감상하는 것도 한 방법. 문의 (310)305-9595


▲웨스트 코비나 카메론 공원 독립기념일 축제
(Cameron Park 4th of July)

거북이 마라톤 대회와 함께 독립기념일 축제가 시작된다. 전국적으로 소문이 자자한 팬케익(pancake) 아침식사가 제공된다. 맥주 시음회가 열리고 공예품 부스가 들어선다. 하루 종일 라이브 음악이 이어지고 카니벌 놀이기구들이 아이들을 즐겁게 한다. 물론 이 날의 하이라이트는 밤 9시부터 시작되는 불꽃놀이. 공원은 4일 오전 7시 문을 연다.
주소: 1305 E. Cameron Ave., West Covina


▲LA 카운티 페어그라운드
(LA County Fairground)

독립기념일 축제가 오후 8시부터 열리며 장엄하고 화려한 불꽃놀이로 막을 내린다. 칠리요리 경연대회, 클래식 카 경연대회, 몬스터 트럭 묘기대회 등이 열린다. 페어그라운드 그랜드스탠드에서 열리는 행사의 입장료는 10달러. 주소 및 문의: 1101 W. McKinley Ave., Pomona, (909)623-3111


▲월넛 독립기념일 행사

윌넛 하이스쿨에서 열리는 행사는 미 공군이 후원한다. 군악대의 공연이 있으며 전투기 전시회도 열린다. 입장료는 성인 5달러, 어린이 3달러. 주소 및 문의: 400 N. Pierre Road Walnut. (909)598-5605


▲밸리 성조기 축제

매년 노스리지 지역 데본셔와 린들리가 교차하는 지점에서 열리는 축하행사로 놀이기구, 음식부스 등 각종 위락시설이 설치되며 밤 9시부터 불꽃놀이가 시작된다. 문의 (818)368-3235


▲퀸 메리호

HSPACE=5

롱비치 퀸 메리호에서 열리는 불꽃놀이.

남가주 최대 규모의 화려한 불꽃놀이 축제로 4일 밤 9시부터 퀸 메리 공원(입장료 13달러)에서 20분 동안 약 2,000여개의 폭죽이 발사된다. 퀸 메리호(입장료 성인 19달러. 어린이 15달러)에 탑승하면 불꽃놀이에 맞춰 열리는 선상 음악회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롱비치항에서도 불꽃놀이를 관람할 수 있다. (562)435-3511


▲빅베어 레이크(Big Bear Lake)

호숫가 밤하늘에서 벌어지는 불꽃놀이는 수면 위로 고스란히 반사돼 마치 물 속에서도 불꽃놀이가 벌어지는 듯한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4일 오후 5시부터 야외공연을 포함한 축제가 시작된다.
주소 및 문의: 40770 Lake View Dr. (909)866-2112


▲옥스나드(Oxnard), 벤추라(Ventura)

옥스나드 부둣가 요트를 사이에 두고 휘황찬란한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야외공연과 바비큐를 즐길 수도 있다. 벤추라에서는 다운타운을 지나는 퍼레이드가 벌어지며 축제가 오후 9시 불꽃놀이로 절정에 다다른다. (800)333-2989


▲풀러튼

풀러튼 하이스쿨(201 E Chapman Ave.)에서 열리는 독립기념일 행사에서는 라이브 밴드와 푸드 부스 그리고 공예품 부스 등이 들어선다. 행사는 오후 5시부터 9시30분까지 열린다.


◇이외에 각 지역에서 열리는 불꽃놀이 행사들

▲샌퍼낸도 밸리지역=칼스테이트 노스리지 대학(노스리지), 세펄 오브 힐스교회(노스리지), 피어스 칼리지(우드랜드 힐스), 샌퍼나도 팍(샌퍼낸도).
▲샌개브리엘 밸리지역=마운틴 샌안토니오 대학(월넛), 커뮤니티 팍(아테시아), 라푸엔테 하이스쿨(라푸엔테), 로랜하이츠 하이스쿨(로랜하이츠).
▲세리토스 지역=위트니 하이스쿨(세리토스), 워렌 하이스쿨(다우니), 세리토스 칼리지(노웍).
▲해변 및 기타 지역=샌타모니카 비치, 카브리요 비치, 라구나 비치, 뉴포트 비치, 헌팅턴 비치, 오션사이드, 팰리세이즈 하이스쿨, 라미라다 하이스쿨. 앤틸로프 밸리 페어 그라운드(랭커스터), 롱비치 베테런스 스테디엄(롱비치).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